AWS, 미디어 공급망 현대화를 위한 MGM과의 파트너십 발표
AWS, 미디어 공급망 현대화를 위한 MGM과의 파트너십 발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12.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영화 및 TV 콘텐츠 배포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AWS의 폭넓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 활용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메이저 할리우드 스튜디오인 MGM(Metro Goldwyn Mayer)과 다년간의 협력을 통해 MGM의 핵심 미디어 공급망과 전사적 미디어 유통 플랫폼을 재편하기로 했다. MGM은 영화 본드(Bond)와 록키(Rocky)의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파고(Fargo), 바이킹스(Vikings) 핸드메이즈 테일(The Handmaid's Tale) 시리즈를 포함한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영화 및 텔레비전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소유하고 있으며, 모든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자사의 영화 및 텔레비전 콘텐츠의 제작, 인수, 라이선스, 글로벌 유통에 주력하고 있다. MGM은 미디어 공급망을 강화하고 콘텐츠 권한 및 배포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라이브러리 및 주요 SAP 워크로드를 AWS로 마이그레이션한다. MGM은 AWS를 통해 여러 플랫폼에 걸쳐 대규모로 신속하게 콘텐츠를 배포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미디어 공급망은 고도로 분산되고 유지 비용이 많이 들며, 새로운 플랫폼과 기존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기 위해 수동 프로세스 및 외부에 의존한다. MGM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공급망은 AWS 컴퓨팅, 서버리스, 스토리지, 머신러닝,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하여 인프라를 현대화한다. MGM은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를 이용해 AWS에 데이터레이크를 구축하여 최신 콘텐츠 권리와 소유권 정보를 제공하고, MGM의 복잡한 미디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업무흐름과 프로세스를 단순화 및 자동화하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연결한다. MGM과 AWS는 전문적인 콘텐츠와 서비스 자료 제공을 통해 지적재산권 취득 및 개발 과제를 해결하는 등 MGM의 개발 및 이행 프로세스 전반의 혁신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MGM은 AWS 엘리멘탈 미디어컨버트(AWS Elemental MediaConvert)를 포함한 AWS 미디어 서비스(AWS Media Services)를 활용해 MGM의 장편 영화 및 프리미엄 텔레비전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준비하고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완전하게 자동화하여 어떤 화면에서든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최적화한다. 새로운 미디어 공급망은 AWS 람다(AWS Lambda) 서버리스 컴퓨팅과 AWS 컨테이너 서비스를 사용하여 MGM이 인프라를 조달, 계획, 실행할 필요 없이 온디맨드로 모든 미디어 채널의 비디오를 전송, 처리, 패키지화할 수 있게 한다. 또한 MGM은 아마존 S3, 아마존 S3 글래시어(Amazon S3 Glacier), 아마존 S3 글래시어 딥 아카이브(Amazon S3 Glacier Deep Archive)를 활용해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콘텐츠와 데이터를 저장 및 아카이빙할 수 있다.

아마존 리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애플리케이션에 AWS의 인텔리전트 이미지 및 비디오 분석 기능을 추가하는 서비스)과 같은 머신러닝 서비스를 활용해 MGM은 콘텐츠 분석은 물론 메타데이터로 특정 비디오 프레임을 제작 및 태그할 수 있어 MGM의 파트너들이 라인업에 필요한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쉽게 찾아 라이선스할 수 있게 한다. 이와 더불어 MGM은 아마존 EMR(오픈소스 툴을 이용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AWS의 업계 선도적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서비스)과 같은 AWS 분석 서비스와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가 클라우드와 엣지에서 머신러닝 모델을 신속하게 제작, 훈련, 배치하도록 돕는 AWS의 서비스)와 같은 머신러닝 서비스를 활용해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대한 수요를 예측할 수 있도록 콘텐츠 시청과 판매 동향을 예측한다.

더그 루소(Doug Rousso) MGM 수석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MGM은 세계에서 가장 깊이 있는 프리미엄 영화 및 TV 콘텐츠 라이브러리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렇게 광범위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전 세계 배급사에 제공하는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혁신하고 있다. AWS는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공급망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 확장성, 신뢰성 및 보안성을 제공한다. MGM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미디어 공급망은 소유 콘텐츠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영업팀에 더 나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라이선스 거래의 신속한 처리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피어슨(Greg Pearson) AWS 월드와이드 커머셜 세일즈 부사장은 "MGM은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기존 및 새로운 TV 와 뷰어 플랫폼에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에서 AWS의 탁월한 기능과 확장성을 활용해 미디어 공급망을 재편하고 있다. AWS의 검증된 성능과 포괄적인 클라우드 및 전문 서비스는 MGM이 성공적으로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완벽한 비디오용 현대적 미디어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렇게 공급망 전반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개선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