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SBA AI&DT Conference 2020’개최... 전 네이버 총괄,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서울산업진흥원, ‘SBA AI&DT Conference 2020’개최... 전 네이버 총괄,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12.1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인공지능(AI) 융합 비즈니스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하 DT)의 실질적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행사이미지
행사이미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은 ‘SBA AI&DT Conference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에서 14일(월),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인공지능(AI) 융합 비즈니스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하 DT)의 실질적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컨퍼런스다.

‘AI for your business, 성공하는 기업의 선택 AI 융합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사태로 더욱 가속화한 AI 융합 비즈니스와 DT 관련 기업의 성공사례와 접근법에 대해 알아보며, 중소기업/스타트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떠한 방식으로 AI를 자사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지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크게 3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

첫 번째 세션 기조연설에 나서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인공지능(AI)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AI 석학 성킴(Sung KIM)으로 더 알려진 전 홍콩과학기술대학(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컴퓨터 공학부 교수로 지난 10월에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 하기 위한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upstage.ai)'를 설립하고 글로벌 AI 유니콘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김 대표는 '비즈니스 중심 AI에서 AI 중심 비즈니스로'이란 주제를 통해 인공지능의 최신 기술동향과 비지니스 중심에 선 AI사례와 그가 바라본 AI 비지니스의 비전을 들어볼 수 있다. 특히, 김 대표는 네이버 AI 개발을 총괄하고 '모두를 위한 딥러닝' 강의로 영상 조회수 6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AI개발자의 교본으로 불린다. 

이어 주호재 삼성SDS 컨설턴트가 코로나로 가속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이클과 기업의 접근법에 대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한 장으로 요약하기'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어젠다
어젠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뷰티산업에서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엄태웅 아트랩 대표가 'AI 기반 기업 최적화 확보 전략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김영균 애자일소다 이사가 강연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스타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이에 기반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피칭 방식으로 발표한다. 서울의 유망 AI 스타트업인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가 참여한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시장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중소기업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에 적극 접목해야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번 SBA AI&DT Conference 2020을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AI와 기업의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많은 분이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SBA AI&DT Conference 2020’ 컨퍼런스는 AI 융합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3일(일)까지이며, 이벤터스 신청 링크(사전등록)를 통해 가능하다. 사전 등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