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보맵과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MOU 체결… 데이터 경쟁력 높인다
쿠콘, 보맵과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MOU 체결… 데이터 경쟁력 높인다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11.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맵, 쿠콘 마이데이터 인프라 통한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 본격화
쿠콘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 450여개 데이터 보유 기관과 연결해 마이데이터 API로 제공
기업, 빠르고 손쉽게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가능… 데이터 제공 기관별 관리 기능도 지원
왼쪽부터 배승호 보맵 부대표, 김옥균 보맵 부대표,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 박성용 쿠콘 부사장, 정재원 쿠콘 상무이사가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승호 보맵 부대표, 김옥균 보맵 부대표,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 박성용 쿠콘 부사장, 정재원 쿠콘 상무이사가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과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마이데이터 사업 내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쿠콘과 보맵은 협약 이후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양 사의 사업 확장에 나선다.

쿠콘은 보맵에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과 금융 클라우드와 같은 마이데이터 정보 인프라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보맵은 쿠콘의 인프라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맞춤형 보험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쿠콘의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은 데이터를 보유한 450여개 기관과 연결해 기업에 마이데이터 API를 제공한다.

또 금융보안원과 한국신용정보원의 데이터 유통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API를 제공해 기업은 자체 구축과 비교해 저렴한 비용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제공 기관별 API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해 손쉬운 서비스 관리가 가능하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보맵은 쿠콘의 인프라를 통해 마이데이터 시대를 선도하는 인슈어테크 및 헬스케어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마이데이터 산업 영위 기업이 쿠콘의 금융 데이터 수집 플랫폼을 도입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은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고객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콘은 국내 500여개 기관, 해외 2000여개 기관 정보를 API 형태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15년 이상 정보 수집과 연결에 집중해온 쿠콘은 국내 최대 API 플랫폼 쿠콘닷넷을 통해 200여종의 API를 선보이고 있다.

보맵은 데이터 기반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마이데이터 시대에 대비해 고객 관심사와 특성에 맞는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업으로 발을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