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1초 미만 대기시간과 양방향 서비스 지원하는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 발표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1초 미만 대기시간과 양방향 서비스 지원하는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 발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11.23 16:4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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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 향상된 글로벌 확장성과 양방향(bi-directional) 데이터 공유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온라인 비디오 비즈니스 모델 구현

라임라이트 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는 오늘, 시청자와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시간-민감형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서브세컨드(sub-second, 1 초 미만) 레이턴시(대기시간)를 제공하는 차세대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을 발표했다. 이제 기업들은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으로 전세계적으로 서비스되는 온라인 비디오에 대한 진정한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라임라이트가 발표한 '2020 온라인 비디오 현황(The State of Online Video 2020)' 보고서에 의하면, 대다수의 온라인 비디오 시청자(64%)들은 온라인 라이브 이벤트가 일반 방송과 동일하게 송출되어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보다 많이 스트리밍할 것이라고 답했다.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은 저-지연 온라인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범위를 지원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리얼타임 스트리밍 솔루션은 서비스 제공자인 ‘비디오 퍼블리셔’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온라인 비디오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기능과 온라인 시청 서비스에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여 시청자들이 라이브 이벤트를 경험하는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킨다.

라임라이트의 리얼타임 스트리밍 모바일(Realtime Streaming mobile) 및 HTML 개발자도구(SDK)는 라임라이트의 방대한 글로벌 사설망과 양방향 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의 용이한 통합을 지원하며,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대규모의 라이브 온라인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리얼타임 스트리밍(Realtime Streaming)은 귀중한 비디오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통합 콘텐츠 보안 및 액세스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리얼타임 스트리밍의 1초 미만(서브세컨드) 레이턴시(대기시간)와 시청자 상호작용의 결합으로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라이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 라이브 스포츠 —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팬들이 게임 결과에 베팅할 수 있는 인-이벤트 베팅이 가능하다.

• 라이브 경매 —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원격 참여가 가능하며, ‘현장에 있는 것 같은” 경험으로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 온라인 게임 — 온라인 카지노는 모든 플레이어가 즉시 테이블 액션을 보고 더 빠르게 베팅할 수 있도록 하여 시간당 플레이 수를 늘린다.

나이젤 버마이스터(Nigel Burmeister) 라임라이트네트웍스 부사장은 "온라인 비디오가 대중화되면서 성능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다.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과 같은 새로운 기술은 실시간으로 시청자를 참여시키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라며 "이제 라이브 이벤트는 가능한 짧은 레이턴시(대기시간)로 진정한 의미의 ‘실시간’ 이벤트가 되고 있으며,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양방향 서비스의 구현이 가능해졌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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