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에션셜, AvePoint 파트너십 체결
메가존클라우드-에션셜, AvePoint 파트너십 체결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11.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부터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와 에센셜 김경림 대표가 역삼동 메가존사옥에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와 에센셜 김경림 대표가 역삼동 메가존사옥에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공동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마이크로소프트365의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AvePoint 솔루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에센셜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에센셜은 미국 AvePoint 의 한국 합작법인으로 2018년 설립 이후, AvePoint 솔루션의 국내 판매와 서비스, 디지털 변화관리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AvePoint는 2001년 미국 뉴저지에서 설립돼 전 세계 14개국에 지사를 운영하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기업 협업 시스템을 위한 보안 및 거버넌스, 모니터링 및 운영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 판매, 서비스하는 솔루션 기업이다. 5년 연속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해 온 글로벌 탑 티어(Top Tier) 파트너로서 마이크로소프트365 기반의 안전하고 효율적 클라우드 업무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19년 7월 제니스앤컴퍼니를 인수하며 마이크로소프트 기반 시장에 대한 사업역량을 확보했으며,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특화된 컨설팅과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9년에는 관계사들과 함께 4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에는 5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제니스앤컴퍼니의 모던 워크플레이스(Modern Workplace) 서비스에 AvePoint 솔루션을 추가하며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쉽고 빠른 마이그레이션, 오피스365의 백업 및 거버넌스, 보안 및 모니터링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주완 대표는 “코비드19 환경속에서 원격근무와 SaaS 기반 협업도구에 대한 시장 수요가 많아지면서, 메가존클라우드가 가진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에센셜과 함께 AvePoint 솔루션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강력한 협업환경을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번 파트너십의 의미를 설명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AvePoint의 뛰어난 마이크로소프트365 백업, 아카이빙, 모니터링 및 거버넌스 등 통합 운영관리와 최근 기업 주요 정보보호에 대한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데이터 보호 기능을 메가존클라우드의 전문 기술서비스와 함께 제공하게 되며, 그로 인해 국내 1위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 리더십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강화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