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硏, 폼팩터 혁신을 통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및 공정 세미나 개최
한국미래기술교육硏, 폼팩터 혁신을 통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 및 공정 세미나 개최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11.1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12월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폼팩터 혁신을 통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공정 개발기술 - 기판 보호모듈, 의료영상 디텍터, 프리폼 OLED, Micro LED, QLED 폼팩터 기술이슈'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구조의 변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등으로 인하여 디스플레이 업계는 롤러블, 폴더블, OLED를 활용한 스트래쳐블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폼팩터 개발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는 사용자들의 이동성 증대, 기기 간 융합과 스마트화 등으로 인하여 운용 환경 조건에 관계없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폼 팩터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며 이로 인하여 소재, 부품 업체들과의 전략적 협업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세미나는 △'폼팩터 디스플레이의 기술이슈와 해결과제' △'의료 영상분야 프리폼 Detectors 개발과 적용기술' △'폼팩터 디스플레이 기판 보호를 위한 모듈(커버윈도우, 접착. 필름) 제조공정 및 소재 개발기술' △'Mini/Micro LED 디스플레이의 폼팩터 혁신을 위한 소재 및 제조공정 개발기술' △'프리폼 OLED 개발과 전자 피부/섬유 적용 및 방안' △'다양한 디스플레이 폼팩터를 위한 양자점 발광소자 개발과 QLED 적용방안' △'디스플레이 폼팩터를 위한 고안정 전극 소재 개발 및 공정기술' 등의 주제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를 통해 성숙기에 접어든 디스플레이업계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으로 등장한 폼팩터 혁신을 통해 향 후 고부가가치 신시장 창출을 위한 새로운 기술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이 지속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