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WBA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 수상
화웨이, WBA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 수상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11.0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웨이 에어엔진 와이파이 6 솔루션, 제조 공장 디지털 전환에 기여
화웨이 에어엔진(AirEngine) 와이파이 6 솔루션이 무선광대역연합(WBA)의 ‘2020년 와이파이 산업 어워드’에서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을 수상했다.
화웨이 에어엔진(AirEngine) 와이파이 6 솔루션이 무선광대역연합(WBA)의 ‘2020년 와이파이 산업 어워드’에서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을 수상했다.

화웨이는 무선광대역연합(Wireless Broadband Alliance, 이하 WBA)의 '2020년 와이파이 산업 어워드'에서 에어엔진(AirEngine) 와이파이 6 솔루션이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을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WBA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은 와이파이 산업 내에서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와이파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솔루션에 수여되는 상이다. 이 상은 독립적인 업계 전문가, 연구원, 기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엄정하게 평가한다. 심사 위원들은 △혁신성 △고객 경험 △생태계 조성능력 등을 종합해 최고의 혁신 솔루션을 뽑는다.

2020년은 대규모 Wi-Fi 6 상용화 원년으로, 와이파이 6는 산업 전반에서 기업고객의 디지털 전환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진 가운데, 화웨이 에어엔진 와이파이 6 솔루션은 초고속, 상시 이동성, 지속적인 자체 편성형 네트워킹을 특징으로 제조 공장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바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화웨이 에어엔진(AirEngine) 와이파이 6 솔루션이 무선광대역연합(WBA)의 ‘2020년 와이파이 산업 어워드’에서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을 수상했다.

양 지에(Yang Jie) 화웨이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제품 라인의 캠퍼스 네트워크 도메인 무선랜(WLAN) 제품 부문 디렉터는 "제조 공장의 경우 복잡한 생산 환경과 대규모 산업망으로 인해 네트워크 대역폭, 용량, 지연시간(레이턴시), 간섭 방지 성능 등 다양한 기능을 고려해야 한다”며 “화웨이 에어엔진 와이파이 6 솔루션은 스마트 안테나,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와이파이-사물인터넷(IoT) 통합 기술을 통해 미래보장형 네트워크를 구현해 냈다”고 밝혔다.

화웨이 에어엔진 와이파이 6 솔루션은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초고속: 화웨이 올-뉴 에어엔진 와이파이 6 AP(공유기)는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16개의 스마트 안테나가 장착, 최대 10.75Gbit/s의 처리량으로 사각 지대 없이 안정적인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에어엔진 와이파이 6는 자동 광학 검사 장비(AOI)나 가상 현실(VR)·증강 현실(AR) 등 충분한 대역폭이 필요한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사한다.

2. 상시 이동성: 화웨이는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주요 서비스를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커버리지를 보장하는 자체 스마트 안테나 기술을 사용한다. 스마트 안테나 기술을 통해 기존과 동일한 위치에서도 두 배의 신호 강도를 수신할 수 있으며, 타사 제품보다 20% 가량 넓은 커버리지, 엣지에서의 탁월한 신호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화웨이만의 무손실 로밍 기술은 제로-패킷 손실과 주요 서비스 로밍 중 100% 성공을 보장함으로써 안정적인 모바일 운영과 오피스 협업을 지원한다. 또,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술인 다이나믹 터보(Dynamic Turbo)를 통해 타사 제품보다 50% 낮은 10ms의 지연시간(레이턴시)을 달성, 안정적인 VR, AR 및 HD 비디오 서비스 환경을 구현한다.

3. 지속적인 자체 편성형 네트워킹: 와이파이 업계는 각 단말에 우수한 대역폭과 서비스에 필요한 지속적인 대규모 네트워킹를 실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화웨이는 이러한 업계 고충을 이해하고 다양한 선도적인 5G 기술을 최신 에어엔진 와이파이 6 네트워크에 적용했다. 이로써 단말이 밀집해 있는 환경을 비롯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각 단말의 고속 경험을 보장한다.

화웨이 솔루션의 독특한 지능형 무선 교정(calibration) 기술도 주목받고 있다. 이 기술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네트워크 전반의 상태를 분석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가 항상 최적의 상태로 작동하도록 하며,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최적화한다.

리 싱(Li Xing) 화웨이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제품 라인 캠퍼스 네트워크 도메인 사장은 "에어엔진 와이파이 6가 적용된 화웨이의 캠퍼스 네트워크 솔루션은 교육, 정부, 제조, 공공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쳐 탄탄한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며 "화웨이는 미래를 향해 전 세계의 더 많은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 나아가 동급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WBA의 티아고 로드리게스 대표는 "화웨이가 기업용 와이파이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바탕으로 ‘베스트 엔터프라이즈 와이파이 네트워크상’을 받은 것을 축하한다"며 "화웨이는 까다로운 제조환경에서 유선 네트워크를 대체할 수 있는 와이파이 6의 성능을 입증해 보였다"고 축하했다. 티아고 대표는 "이 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와이파이와 IOT를 결합해 산업 4.0 시나리오의 디지털 전환의 문을 열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WBA 심사위원은 "화웨이는 어려운 조건의 공장 내에 와이파이 6를 구현해 고밀도의 배치 환경에서도 높은 처리량을 자랑하는 등 성숙한 와이파이 6 기능을 보여주었다"며 "나아가 기존에 IT와 OT 네트워크가 교차하지 않던 전통적인 제조업 분야 등 복잡한 환경에서도 총체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