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1년 주말석사과정 AI대학원... 국민대 'AI빅데이터MBA' 신·편입생 모집
국내 최초 1년 주말석사과정 AI대학원... 국민대 'AI빅데이터MBA' 신·편입생 모집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10.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정은 전문가를 위한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계절학기(주말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1년 만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토요일에 개설된다.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경영대학원(원장 조윤호)이 국내 최초로 1년 주말석사과정 2021학년도 전기 경영대학원 'AI빅데이터MBA' 신·편입생 모집한다.

AI빅데이터MBA는 빅데이터로부터 사회·경제·문화 현상을 통찰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다양한 사회현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조적 융합형 인재인 AI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는 국내 최초의 대학원 주말 석사과정이다.

과정 개요
과정 개요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설립정신을 이어받아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경영학 고등교육(MBA Education) 기관으로서 직장인의 경영학 전문분야에 대한 교육수요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산업체 및 직장인의 니즈에 특화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

특히, AI빅데이터MBA 과정은 전문가를 위한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계절학기(주말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1년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모든 강의는 토요일에 개설된다. 원서 접수는 오는 11월 17일(화)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모집(요강보기)하는 AI빅데이터MBA 과정은 4학기제로 3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20명이 동시에 딥러닝 실습을 할 수 있는 최첨단 환경을 갖춰 실습 중심 교육을 제공한다. LG CNS, SK C&C, NH농협, 삼성생명 등 국내외 주요 대기업, 정부기관과 다양한 산학연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창조적 AI 융합형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국민대 AI대학원 업무협약 체결기관

한편,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AI빅데이터MBA' 과정을 통해 금융·의료·마케팅·정보기술(IT)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다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AI·빅데이터 분야의 국내 최고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국내 권위자들로 구성된 프로그램 자문단을 운영하며 AI와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최신 동향을 반영한 커리큘럼을 제공(문의하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