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클라우드 기반 앱 현대화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온라인 세미나 및 핸즈온랩 개최한다
AWS, 클라우드 기반 앱 현대화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온라인 세미나 및 핸즈온랩 개최한다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10.0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목),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축 및 배포하는 기술 특집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고 개발하는 혁신적인 방법과 인사이트 제공
행사 이미지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은 나날이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살아움직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손 쉽게 글로벌 진출이 가능하고, 폭발적인 사용자와 트래픽이 늘어날 수 있고, 또 시시각각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컨테이너, 서버리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기술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및 조직은 이른바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축 및 배포 관리하는 방식을 바꿈으로써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모듈식 아키텍처 패턴, 서버리스 운영 모델, 애자일 개발 프로세스의 조합으로 구축된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위험, 출시 기간 및 총 소유 비용을 줄이면서 더욱 빠른 혁신을 이룰 수 있다.

이에 AWS가 오는 15일(목) 오전 9시부터 2시까지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축 및 배포하는 기술 특집으로 '클라우드 기반 앱 현대화를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란 주제로 기조연설과 5개 세션으로 구성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어젠다
어젠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코드 베이스가 점점 더 커짐에 따라 어떻게 확장하고 업데이트할 것인지 알아보고, 독립된 모듈식 구성 요소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의 확장 및 개발이 더 쉬운 이유를 이해함으로써 혁신을 이루고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새로운 기술을 제시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어 AWS는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IT 사용자 및 개발자들을 위한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개발 온라인 핸즈온랩을 개최한다.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이해와 그 활용법을 깊이있게 알아볼 수 있도록, 관련된 주요 기술들에 대한 개요와 함께 어떻게 활용하여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지, 코드와 아키텍쳐를 포함한 다양한 시나리오의 데모를 가지고 소개한다.

어젠다
어젠다

특히, 이번 온라인 핸즈온랩에서는 어떠한 비지니스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기술들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설명하며, 더불어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세션 이후 직접 실습을 해볼 수도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누구나 참여(사전등록)할 수 있으며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개발의 최신 트렌드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비즈니스 리더부터 현대적 애플리케이션을 설계, 구축 및 배포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얻고자 하는 IT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오후에 진행되는 '온라인 핸즈온랩'은 개발자 및 솔루션 활용을 비롯한 여러 서비스와 아키텍처 구현 등 AWS 클라우드 활용 경험자와 IT 사용자 및 개발자를 대상(사전등록)으로 진행된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참가는 행사홈페지(바로가기)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