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글로벌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과 파트너십 체결
피르마체인, 글로벌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과 파트너십 체결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9.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상용화 의지 담아
피르마체인과 서틱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피르마체인과 서틱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글로벌 보안 감사 전문기업 서틱(CertiK)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에 기반한 전자계약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피르마체인의 메인넷을 포함한 솔루션의 보안과 신뢰도 향상은 물론 피르마체인 고객 및 파트너십 대상 기업 등에 효율적인 전자계약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르마체인은 기존 서면과 전자문서 등의 위·변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모든 문서 기반의 계약 및 공증 등과 같은 사회적, 법적 조치의 전자 문서 서명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투명하게 대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틱은 블록체인 업계에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보안 감사 기업이다.

서틱은 바이낸스(Binance), 오케이이엑스(OKEx), 후오비(Huobi)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를 비롯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Coinone)과도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를 비롯해 지금까지 에이치닥(Hdac), 테라(Terra), 네오(NEO), 아이콘(ICON) 등 200여개 이상 블록체인 프로젝트 보안 감사 진행은 물론 전략적인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보안 전문기업인 서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기술 상용화에 대한 의지를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서틱의 보안 감사를 신뢰하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상장 추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