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로우 인덕턴스 SiC 파워 모듈 및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 키트 솔루션 출시
마이크로칩, 로우 인덕턴스 SiC 파워 모듈 및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 키트 솔루션 출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09.0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gileSwitch®디지털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 및 SP6LI SiC 파워 모듈 키트로

전 세계적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갖춘 개선된 교통 체계로 전환되면서 기차, 트램, 트롤리(trolley), 버스, 자동차, EV 충전기 등 전기를 사용하는 교통수단에 대한 변화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개발자가 혁신적인 SiC(Silicon Carbide) 파워 디바이스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AgileSwitch®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와 SP6LI SiC 파워 모듈 키트를 발표했다. 해당 신제품은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현장 배치 시 신뢰도를 높이는 통합 시스템 솔루션이다.

마이크로칩의 AgileSwitch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와 SP6LI SiC 파워 모듈 키트는 평가에서 생산까지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여, 최종 제품 생산에 적합한 게이트 드라이버를 포함하여 파워 모듈과 게이트 드라이버가 별도로 조달할 필요가 없다. 마이크로칩의 AgileSwtich 게이트 드라이버와 검증된 고성능 SiC 파워 모듈을 사용할 경우 개발자는 파워 모듈 검증과 자체 게이트 드라이버 개발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므로 전체적인 개발 기간을 수개월 이상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그룹 부문 부사장 레옹 그로스(Leon Gross)는 “마이크로칩은 자사의 MCU와 아날로그 제품을 위한 통합 시스템 솔루션 제공에 있어 개발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제 SiC 파워 모듈에 의한 운송 및 기타 산업 혁신 기술들이 더 많이 구현됨에 따라, 개발자는 마이크로칩의 뛰어난 제품 키트를 사용해 혁신에 집중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연성이 뛰어난 마이크로칩의 700V, 1200V, 1700V SiC SBD(Schottky Barrier Diode) 기반 파워 모듈 포트폴리오는 가장 최신 세대의 SiC 다이를 지원한다.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는 우수한 성능과 낮은 전력 소비, 유연한 주변 장치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AgileSwitch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은 디자인 단계부터 생산 단계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가속화한다.

마이크로칩의 SiC 파워 모듈과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 게이트 드라이버의 조합은 Augmented Switching™ 기술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개발자는 전압 오버슈트(overshoot), 스위칭 손실, 전자파 간섭(EMI) 등의 동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Windows® 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원클릭 설정(configure-at-a-click)’ 방법은 컴퓨터 마우스만으로도 초기 평가 단계부터 최종 최적화를 단순화하기까지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AgileSwitch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드라이버와 SP6LI SiC 파워 모듈 키트 솔루션은 개발자에게 지원을 위한 집중화된 연락 창구(CPC)를 지원하고 특별히 설계된 전용 다이, 파워 패키지 및 게이트 드라이버를 제공함으로써 잠재적인 개발 지연 문제를 방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