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서트, 인증서 수명 관리 혁신 위한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 발표
디지서트, 인증서 수명 관리 혁신 위한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 발표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8.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서트 서트센트럴·인증서 검색·발급 및 갱신 작업의 예약 및 자동화로 유효기간 1년형 인증서 전환에 선제적 대응 지원
디지서트가 인증서 수명 관리 혁신을 위한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디지서트가 인증서 수명 관리 혁신을 위한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TLS/SSL, IoT(사물인터넷) 및 PKI(Public Key Infrastructure, 공개키 기반구조) 보안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디지서트(DigiCert)가 산업 변화와 원격 근무 확산 속에서 기업의 효율적인 인증서 수명 관리를 지원하고자 지능형 툴과 기능을 제공하는 중앙집중형 관리 솔루션 ‘디지서트 서트센트럴(DigiCert CertCentral)’을 발표했다.

세계적인 원격 근무 확산뿐만 아니라 9월 1일부터 브라우저의 인증서 유효기간이 최대 1년으로 변경되면서 기업은 인증서 관리에 있어 더 큰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기업이 인증서의 수명주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디지서트 서트센트럴은 파트너와 협력을 통해 다년형(Multi-year Plan) 인증서 옵션과 신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은 “인증서 수명이 단축됨에 따라 인증서 관리를 위해 스프레드시트와 알림을 사용하는 것은 더 이상 현실적인 방안이 아니다”라며 “기업은 인증서 관리대장을 유지하면서 변경사항 반영, 스프레드시트 관리, 인증서 만료 알림 설정, IT 관리자 부재 시 대비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데 서트센트럴 하나로 이 모든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트센트럴은 다수의 수상으로 검증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TLS 인증서 관리 솔루션으로 자동 검색 및 기타 자동화 툴을 이용해 인증서 구매·설치·모니터링·갱신 및 복원을 수행함으로써 규모에 상관없이 디지털 인증서 관리를 간소화해준다. 기업은 서트센트럴을 통해 전체 인증서의 위치를 파악하고 최신 업계 표준을 준수하며 만료된 인증서로 인한 막대한 운영 중단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디지서트 서트센트럴을 통해 TLS 인증서에 대해 최대 6년의 다년형 구매 옵션을 이용할 수 있다. 다년형 인증서 옵션은 구매 및 갱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계약 기간에 따라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OV(Organization Validation) 및 EV(Extended Validation) 인증서를 구매하고 자동 인증서 관리 환경(Automatic Certificate Management Environment, ACME)을 사용해 자동 갱신을 설정할 수 있다. 다년형 인증서 고객은 서트센트럴의 자동화 기능을 이용해 전체 인증서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인증서 만료로 인한 문제를 줄일 수 있다.

서트센트럴은 한국어를 포함한 11개 언어와 9개 국제 통화를 지원한다. 나아가 유럽연합(EU) 인증 제품이자 양자 내성 암호(Post-Quantum Cryptography, PQC)와 같은 다양한 신기술을 통해 인정받고 있는 디지서트의 업계 선도적인 혁신성을 제공한다. 서트센트럴은 API에 기반해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개발 플랫폼과 웹 플랫폼은 물론 내부 프로세스와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서비스나우(ServiceNow),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쿠버네티스(Kubernetes), 셰프(Chef), 솔트스택(SaltStack)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서트센트럴 자동화 툴(CertCentral Automation Tool)은 아래와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복수의 서버에서 자동화 및 검색을 통해 대규모 네트워크 지원
·에이전트 방식으로 관리가 쉽고 확장 가능한 OV 및 EV 인증서용 ACME 배포(향후 DV(Domain Validation) 인증서 지원 예정)
·F5, 시트릭스 넷스케일러(Citrix NetScaler), A10 등 주문자상표부착(OEM) 솔루션은 물론 셰프, 퍼펫(Puppet), 서비스나우 등 인기 서버 오케스트레이션 및 관리 플랫폼과의 원활한 통합
·API를 사용해 디지서트 툴과 고객 시스템을 통합하는 맞춤형 자동화 지원
·서트센트럴 콘솔을 활용한 환경구성 자동갱신

나정주 지사장은 “한국은 디지서트의 주요 시장 가운데 하나로 여러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며 “디지서트 서트센트럴 파트너는 고객과 파트너의 인증서 관리를 간소화하고 파트너의 엔드유저 대상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는데 핵심이다. 디지서트는 세계 최상급의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파트너의 성공을 지원하며 디지서트 서트센트럴 파트너는 이를 위한 전략 중 하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