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O-RAN 개발과 통합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무료 체험한다
키사이트, 5G O-RAN 개발과 통합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무료 체험한다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08.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설계 및 검증 팀은 개방형 5G 네트워크 표준인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 얼라이언스’의 규격 요소의 개발과 통합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새로운 테스트 과제에 직면
5G O-RAN 소프트웨어 솔루션 무료 체험
5G O-RAN 개발 및 통합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무료 체험

5G가 광범위한 부문에 빠른 속도로 채택되고 있다. 전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4G에서 벗어나 상용 5G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장비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는 주요 5G 구축 벤더로 선정되기 위해 설계 시 성능과 비용(수율), 출시 시기를 최적화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5G 설계 및 검증 팀은 개방형 5G 네트워크 표준인 ‘O-RAN(Open Radio Access Network) 얼라이언스’의 규격 요소의 개발과 통합을 가속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새로운 테스트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는 O-RAN 얼라이언스 프론트홀 인터페이스 적합성 테스트 사양에 참여하여 적합성 검증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하고 O-RAN 무선 장치(RU)와 분산된 장치들 간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는 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O-RAN 얼라이언스 회원사는 디지털 및 무선 주파수(RF) 부문에서 키사이트가 보유한 교차 도메인 테스트 및 측정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차세대 5G NR(New Radio) RU의 RF 성능과 기능적 작동을 모두 디버깅하고 특성화, 검증 및 테스트하고 Open RAN Studio는 10 Gbps / 25 Gbps (프론트홀) 이더넷 인터페이스에서 O-RAN 트래픽을 구성, 플레이, 캡처 및 측정할 수 있는 강력한 O-RAN 중심 툴을 제공하고 잇다. 이에 5G O-RAN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보기)하고 있다.

한편, 키사이트의 PathWave 신호 발생 및 89600 VSA 소프트웨어와 곧바로 통합되어 정교한 5G 신호 생성이 가능합니다. IQ 벡터를 손쉽게 캡처 및 추출하고 내보내서 수신된 RF / mmWave 신호와 무선 성능에 대한 고급 변조 분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