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운반차(AGV)에서 자율이동로봇(AMR)으로... ROS 무료 체험한다
무인운반차(AGV)에서 자율이동로봇(AMR)으로... ROS 무료 체험한다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08.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이동로봇(AMR)은 고속주행, 절대적인 안전, 자율성을 위해 인간과 동일한 공간인식 능력을 갖춘 AGV 인식 스택을 재구축하고 있다. 물류, 의료, 농업, 광업 등 산업전반에서 그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인텔과 함께 인공지능(AI) 엣지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인 실시간 ROS 2 로봇 컨트롤러 '로스큐브-아이(ROScube-I)' 시리즈를 지난 6월 출시했다.

특히 이디링크의 뉴론(Neuron) SDK가 지원되는 ROScube-I를 기반으로 하는 로봇 시스템은,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s)과 같은 전문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플랫폼이다.

차세대 AGV 시스템은 더욱 스마트하고 유연해야한다. 무인운반차(AGV)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며, 실시간으로 변하는 현장에 대응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품개발의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대안으로 자율이동로봇(AMR)은 고속주행, 절대적인 안전, 자율성을 위해 인간과 동일한 공간인식 능력을 갖춘 AGV 인식 스택을 재구축하고 있다. 물류, 의료, 농업, 광업 등 산업전반에서 그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이 로봇시스템이 더욱 진화해 노동 집약적인 단순화된 업무에 대안(사례보기)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교 인포그래픽
AMR과 AGV의 비교 인포그래픽

에이디링크의 최신 ROS 로봇 기술을 그들의 차세대 자율이동로봇(AMR) 에 통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작동하며, TCO(Total Cost of Ownership, 총 소유 비용) 절감과 서비스·수리·워런티 예상비용을 포함한 구매부터 폐기까지 모든 비용이 현저히 절감된다. 또한 쉬운 시스템 통합으로 풍부한 툴·모듈 포트폴리오와 ROS/ROS 2 호환 환경으로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패키지 및 서비스 타입의 어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향상된 통신으로 DDS 를 통해 여러 기기 시스템 전반의 통신을 연결한다

한편, 에이디링크는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의 AMR 및 기타 ROS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에이디링크가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시행한다. ROS 2 실시간 컨트롤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현재 진행 중이거나 예정인 ROS 2 기반 AMR 프로젝트 또는 기획 중인 업체에게는 인텔 및 에이디링크의 전문가가 무료로 컨설팅(내용보기)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