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 출시
LG전자,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 출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07.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를 출시했다
LG전자가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를 출시했다

LG전자가 2020년 처음 선보인 벽 밀착 ‘LG 올레드 갤러리 TV’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를 출시한다.

LG 사운드 바 신제품(모델명: GX)은 동급 성능 사운드 바 대비 절반 이상 얇다. 가장 얇은 부분은 19mm고 두꺼운 부분이 약 32mm다. 슬림한 디자인에도 최대 420W에 달하는 출력을 낸다.

신제품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변 공간과의 조화를 선호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제품이다.

신제품은 LG 올레드 갤러리 TV와 함께 설치하면 마치 하나의 제품처럼 보여 집 안 인테리어 효과를 더욱 높인다. LG전자는 외부 장치 없이 제품 전체가 벽에 완전히 밀착되는 갤러리 디자인을 올레드 TV에 적용한 데 이어 사운드 바에도 확대 적용했다.

신제품은 ‘인공지능 사운드 프로’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시청하는 콘텐츠 종류에 따른 맞춤형 소리를 들려준다. 예를 들어 뉴스를 볼 때는 아나운서 목소리를 또렷하게 들려주고 스포츠 중계를 볼 때는 현장감을 키워준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DTS:X’ 등 입체음향 시스템도 탑재했다. 시청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워너브라더스 등이 제작한 수천 개 이상의 영화와 DTS:X를 지원하는 모든 콘텐츠를 원음에 가깝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2020년 초 CES2020서 혁신상을 수상한 2020년형 LG 사운드 바(모델명: SN11RG)를 포함한 신제품(모델명: SN9YG, SN5Y)도 출시한다.

대표 제품은 입체음향 ‘서라운드 스피커’, 중저음 ‘우퍼 스피커’, 천장으로 소리를 쏴주는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로 구성돼 7.1.4채널을 지원한다. 최대 출력은 770W다. 사운드 바가 별도 USB 포트를 탑재하고 있어 제품을 TV에 연결하지 않고도 USB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출하가는 각각 GX모델 149만9000원, SN11RG모델 189만9000원, SN9YG 모델 109만9000원, SN5Y 모델 36만9000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손대기 상무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뛰어난 음향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두루 갖춘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를 앞세워 프리미엄 사운드 바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