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과 삼성 헬스, 2020년 삼성 스마트 TV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마음챙김 경험 선보여
캄과 삼성 헬스, 2020년 삼성 스마트 TV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마음챙김 경험 선보여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5.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2020년 스마트TV 통해 국내 사용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한국어 명상은 물론, 수면과 음악 콘텐츠까지 제공
캄, 삼성헬스 삼성 스마트TV 통해 명상 몰입감 높여 (이미지:캄)
캄, 삼성헬스 삼성 스마트TV 통해 명상 몰입감 높여 (이미지:캄)

수면, 명상 및 휴식 앱 부문 1위 기업인 캄(Calm)은 오늘, 삼성전자와의 기존 한국어 서비스 파트너십을 확장해 2020년 삼성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삼성헬스 TV 서비스’를 통해 캄의 독점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캄의 마음챙김 콘텐츠를 삼성 스마트 TV의 대화면을 통해 보다 생생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명상 및 마음챙김(mindfulness) 앱인 캄은 데일리 캄 등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외 굿나잇 스토리와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 명상 훈련 방법을 모르는 입문자는 물론 명상에 익숙한 사용자 모두에게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캄은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불안 해소 및 숙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현재 8천만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 매일 평균 10만명의 신규 구독자들이 찾고 있다. 

캄의 CPO 던 왕(Dun Wang)은 “소비자들이 집에서 편안하고 손쉽게 정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2020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캄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캄은 지난 4월부터 삼성 스마트TV에 탑재되었으며,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정신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삼성 헬스 모바일 앱 사용자들을 위한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삼성 스마트 TV의 경우, 2020년형 모델에서는 삼성헬스 서비스를 통해 한국어 명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2019년 모델에서는 캄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해 한국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서비스 비즈니스팀의 한상숙 상무는 "멘탈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고품질의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캄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TV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2019년, 2020년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은 런칭 후 1년 동안 삼성 스마트 TV에서 캄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