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의 새로운 혁신적 기능 발표
포티넷,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의 새로운 혁신적 기능 발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05.2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전년 대비 300% 이상 성장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이자 SD-WAN 시장의 Top 3 업체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는 오늘,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의 새로운 혁신적 기능에 대해 발표하며, 이 솔루션이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밝혔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 모든 규모의 고객들이 홈 오피스, 지사, 분산 클라우드까지 다양한 환경에 손쉽게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상의 사용자 경험과 보안성을 제공한다.

유기적 혁신에 대한 약속

포티넷은 보안 및 네트워킹을 단일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제품을 직접 개발한 업계 유일의 주요 업체이다. 포티넷은 향상된 분석, 새로운 SD-WAN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더 많은 망 분리(segmentation) 옵션을 포함해, FortiOS 6.4의 일부로서 시큐어 SD-WAN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ㆍ시큐어 SD-WAN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 기업들이 기존 레거시(legacy) 라우터의 수동 관리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포티넷은 포티넷 패브릭 관리 센터(Fortinet Fabric Management Center)의 일부로서 직관적인 시큐어 SD-WAN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중앙 집중식 구축을 크게 단순화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한 자동화로 시간 절감 및 비즈니스 중심 정책을 제공할 수 있다.

ㆍ향상된 분석: 기업들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실시간 및 히스토리 통계 모두)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향상된 분석 기능 및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기능을 제공하며 패브릭 관리 센터(Fabric Management Center)를 통해 새로운 SD-WAN 보고서를 제공한다. 단일 콘솔과 풍부한 SD-WAN 분석을 통해 고객들은 비즈니스 및 보안 정책을 미세 조정(fine-tune)함으로써 모든 사용자의 경험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ㆍ동적인 망 분리(segmentation): 많은 기업들이 규모에 따라 다양한 지점 인프라에 유연한 구축 옵션을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각 네트워크/사용자마다 고유한 정책과 규칙을 구성하기 위한 망 분리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FortiOS 6.4의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이러한 망 분리가 전체 네트워크로 원활하게 연결되고, 고유한 정책이 엔드-투-엔드로 시행되도록 보장한다.

확장성과 유연성이 우수한 SD-WAN 솔루션

포티넷은 업계 최초로 ‘SD-WAN ASIC’에 의해 운영되는 포티게이트(FortiGate) 차세대 방화벽에 통합된 기능으로 ‘시큐어 SD-WAN’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경험, 성능, 비용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SD-WAN 기반의 광범위한 포티게이트 제품 포트폴리오는 중앙집중식 패브릭 관리 센터 콘솔(Fabric Management Center console)에서 유연한 비즈니스 정책을 제공하여 원격 근무 증가시에도 기업들이 최소한의 IT 인력과 인프라 리소스만으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직관적인 정책은 몇 분 내에 신속한 설정을 가능하게 하여 음성/화상 회의 및 SaaS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협업 애플리케이션에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 제품 포트폴리오는 엔터프라이즈 사용 사례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솔루션부터 지점, 원격 사이트, 소규모 홈 오피스를 위한 어플라이언스까지 매우 다양한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홈 오피스부터 지점, 분산 클라우드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점을 가진다.

ㆍ홈 오피스: LTE가 내장된 데스크톱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는 포티게이트 40F(FortiGate 40F)는 고객 화상 시연과 같은 비즈니스 크리티컬 활동을 위해 실패 없이 애플리케이션이 반드시 작동해야 하는 홈 오피스의 "수퍼 사용자"를 지원한다. 포티넷 데스크톱 어플라이언스는 최소한의 공간만 차지해 원격 근무자는 그들의 집에 솔루션을 설치하여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라우팅, 보안, 무선 요구사항 등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다. SD-WAN 기능을 개별 원격 근무자, 특히 수퍼 사용자에게 확장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이점은 로컬 네트워크 가용성과 관계없이 온-디멘드 원격 액세스 및 확장 가능한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조직 내 다른 이들이 업무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이들 원격 근무자들과 협업할 때, 이러한 SD-WAN 기능은 큰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ㆍ지점(branch):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고급 라우팅 및 클라우드 온-램프 기능을 사용해 복잡한 지점(branch) 구축을 지원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를 통해 수천 명의 고객들은 기존 라우터와 같은 포인트 제품의 사용을 줄이면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ㆍ분산 클라우드: 분산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조직의 경우,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클라우드를 상호 연결하기 위한 가장 포괄적인 기술 구성 요소를 제공하여 보다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모든 클라우드 제공업체에서 사용 가능하며, 클라우드를 상호 연결하기 위해 20Gbps의 속도로 업계 최고 IPsec 처리량을 제공한다. 완벽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API는 물론,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스티어링(steering, 조정), 클라우드 통합 프레임워크를 통해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고객들이 수백 개의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

포티넷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 중 하나이며, 매출 기준 SD-WAN 장비 부문 전세계 시장점유율 Top 3 업체로 꼽힌다.

2020년 3월 발표된 가트너의 SD-WAN 시장점유율 보고서인 “시장점유율: 시장 분야별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장비(2019년 4분기, 전세계 기준)”에 언급된 바와 같이, 포티넷은 2019년 4분기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WAN 엣지 장비 분야에서 세 번째로 높은 시장점유율(매출 기준10.4%)을 기록했다.

포티넷은 최근 정보기술(IT) 전문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서 발표한 “옴디아 시장점유율: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비, 2019년 4분기(Omdia Market Share: Data Center Network Equipment Q4 2019”) 보고서에서 Top 3의 SD-WAN 업체로 선정되었다. 이 보고서는 포티넷을 다른 모든 SD-WAN 업체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업체로 평가했으며, 포티넷의 SD-WAN 매출이 전년 대비 305% 성장했다고 밝혔다.

존 매디슨(John Maddison)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은 “SD-WAN은 지점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체 엔드-투-엔드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중요한 기술이다. 재택 근무, 캠퍼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를 서로 연결하는 기능을 통해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사용자 경험과 비용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이다. 포티넷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SD-WAN 업체 중 하나이며, 보안과 네트워킹을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직접 개발한 업계 유일의 주요 업체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