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반도체 스타트업 위해 세계 선두 반도체 설계에 무상 액세스 허용
Arm, 반도체 스타트업 위해 세계 선두 반도체 설계에 무상 액세스 허용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5.0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Flexible Access for Startups 프로그램 발표 …설계와 시제품 반도체, 초기 테스트를 위한 세계 최고의 IP 포트폴리오, 툴, 교육, 통합 지원을 무료로 제공

Arm의 에코시스템과 결합된 새로운 프로그램 통해 위험성 낮추고 출시 기간 6-12개월 단축

Arm, 반도체 스타트업 전문 인큐베이터 기업 Silicon Catalyst와 협력 발표

Arm이 Arm® Flexible Access for Startup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시도는 이미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Arm의 Flexible Access 프로그램을 확장한 것으로, 초기 단계에 있는 반도체 스타트업들이 광범위한 Arm의 선도적인 IP와 더불어 글로벌 지원 및 교육 자료에 무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신생 기업들이 상용 반도체 출시와 비즈니스 규모 확장을 위한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Arm의 오토모티브 및 IoT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딥티 바차니(Dipti Vachani)는 “지금과 같이 어려운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뛰어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에게 성공과 규모 확장을 향한 가장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방안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Arm Flexible Access for Startups는 신생 반도체 기업들이 시제품을 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길을 열어 줌으로써, 그들이 투자자로부터 보다 강한 신뢰를 얻어 향후 자금 조달에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초기 단계의 반도체 스타트업 기업들은 이제 광범위한 Arm IP에 자유롭게 접근하여 제품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Arm 솔루션을 활용해 실험, 설계, 시제품 제작 등을 진행 할 수 있게 됐다. Arm은 최대 500만 달러 이하의 자금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을 ‘초기 단계’로 분류하고 있다. 해당 기준을 충족하는 스타트업 기업은 Arm Cortex®-A, -R, -M 프로세서 제품군의 IP, Arm Mali™ GPU, ISP 및 기타 기본적인 SoC 구성 요소를 포함한 광범위한 Arm 기반 프로세서 포트폴리오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Arm의 선도적인 반도체 설계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지원, 교육, 툴 등으로 이루어진 생태계에 접근이 가능해, 스타트업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기업 보유 역량 및 경험을 보완할 수 있다.

엣지에서 구동되는 AI, 자율주행 차량, IoT 등의 분야에서 사용사례가 대거 등장하면서, 반도체 스타트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미코 리서치(Semico Research)의 보고서에서 제시한 다음과 같은 인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 스타트업을 위한 자금 지원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10배로 증가하였으며 지난 5년간 반도체 스타트업은 1.3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지원받았다.

· 최근 5년 간 설립된 스타트업 중 3분의 1 이상이 자동차 산업을 겨냥하고 있으며, 또 다른 3분의 1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반도체 스타트업들이 주로 직면하는 과제는 소규모 엔지니어링 팀만으로 점점 더 복잡해지는 SoC 설계를 해결해야할 뿐만 아니라 증가하는 고객 및 시장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짧은 기간 내에 충족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 출시 기회를 놓친다는 것은 성공과 실패의 차이를 의미할 수 있다. 따라서 스타트업은 제품의 개념 증명 및 그 이상의 단계로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더욱 신속하고 위험성이 낮으며 견고한 제품 개발을 가능케하는 강력한 생태계에 크게 의존한다.

또한 Arm Flexible Access for Startups 발표의 일환으로, Arm은 스타트업이 반도체 솔루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하고 있는 인큐베이터 기업인 실리콘 카탈리스트(Silicon Catalyst)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실리콘 카탈리스트의 회원들은 Arm IP, EDA 툴, 시제품 반도체에 무상으로 접근할 수 있어 비즈니스의 중요한 단계에서 비용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