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정부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으로 무료 제공 서비스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정부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으로 무료 제공 서비스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4.23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루비 솔루션은 롯데 홈쇼핑, 엘롯데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 파인드카푸어, 에이피알, 블랭크 코퍼레이션, 듀오락 등의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돼 구매 전환율과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AI 마케팅 플랫폼 로고 이미지(사진:그루비)
AI 마케팅 플랫폼 '그루비' 로고 이미지(사진:그루비)

마케팅 기술이 급부상하고 있다. 오늘날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마케팅은 더 이상 마케팅이 아니다. 부인하고 싶지만, 지금의 마케팅 세계는 그 실행이 디지털로 일어나고 있고, 온통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이다.

인공지능(AI)이 마케팅에 도입되면서 마케팅 전문가 뿐만 아니라 누구나 어려운 지식없이 AI 마케팅 플랫폼으로 보다 손쉽게 마케팅 기획과 설계를 통해 성공적인 타겟 마케팅과 다양한 규모와 업종에 적용되어 구매 전환율과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제 누구나 마케팅에서 데이터 과학자가 되거나 프로그래머가 되기도 한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플래티어(대표 이상훈)의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가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인공지능(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는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그루비는 AI를 활용한 마케팅을 원하는 수요기업들에게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보기)한다. AI 마케팅 솔루션 사용을 원하는 수요기업은 4월 30일 15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AI 바우처 사업’은 AI를 적용하려는 중소, 벤처기업이 단기간에 최적의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기술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 최대 3억원을 지원하여 AI 바우처를 발급하고, 선발된 수요기업은 이 바우처를 활용해 AI 솔루션이나 서비스,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공급기업(그루비)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도입을 원하는 서비스 유형과 추진 계획, 기대결과, 예산 등을 논의해야 한다. 이후,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수요기업 사업참여 신청서와 사업 수행계획서 등을 준비하여 제출해야 한다.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개요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개요

그루비는 2020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다음 3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켓 마케팅 자동화: 유통(이커머스),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 타켓 마케팅 자동화

▶AI 테스트 자동화: 웹(PC/모바일) 사용자 AI 테스트 자동화

▶AI 상품 추천: 유통(이커머스) AI 개인화 상품 추천

(주)플래티어 그루비사업부의 이봉교 이사는 “이번 정부지원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중소‧벤처기업에게 AI(인공지능)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의 활용 기회를 제공하고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루비가 선보이는 인공지능 모델은 40억건 규모의 고객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일 7-800만건 이상의 (비식별)고객행동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유효한 인공지능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는 작업을 반복하고 있다.

그루비 솔루션은 롯데 홈쇼핑, 엘롯데 등의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애경산업), 파인드카푸어, APR Corporation(에이피알), 블랭크 코퍼레이션, 듀오락 등의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되어 구매 전환율과 매출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간 AI 마케팅 솔루션 도입을 고려 중이거나 예정인 기업이라면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바로가기)하여 AI 마케팅 그루비 서비스를 무료로 도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