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청년인재양성 위한 AI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인공지능(AI) 청년인재양성 위한 AI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04.2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지원으로 교육과정 수료 후 즉시 채용과 연계될 수 있도록 채용 확정형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양·질의 지역일자리 고용창출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과정은 '딥러닝 기법을 활용한 인공지능 구축' , '데이터엔지니어 양성과정' 등 각각 20명을 정원으로
교육 프로젝트 이미지
교육 프로젝트 이미지

인공지능(AI) 청년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에서 4차산업 주도기업 취업까지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미취업자 및 취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와 성동구청(구청장 정원호)이 주관하고 구트아카데미(원장 김성민)가 진행하는 AI기술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여 취업으로 연계하는 4차 산업 주도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훈련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빅데이터 및 AI기술 등 4차산업 시장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반면 4차 산업 업계의 경우 사업에 즉시 활용 가능한 인재 부족과 잦은 이직에 따라 기업의 인력관리 부담 및 양·질의 인재채용의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업 및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및 교육훈련과정을 개발하고 즉시 채용이 가능한 4차산업 인재육성 등 선순환 구조개선을 통해 맞춤형 4차산업 지역일자리 창출과 교육과정 수료 후 즉시 채용과 연계될 수 있도록 채용 확정형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양·질의 지역일자리 고용창출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IT관련 학과 대학교 및 전문대학교 졸업 및 취업대상자와 미취업지를 대상으로 인문/사회 및 非 IT·이공계 전공자도 지원 가능하다. 또한 교육훈련 과정을 수료한 대상자가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4차산업 유관 기업체간 인재고용 협약을 통해 취업확정형 프로젝트 사업으로 추진된다. 현재, 인재채용 약정서 제출 기업은 13개 기업(총 25명)이다.

교육 과정은 총 5개월로 3개월의 공통과정과 2개월 실무교육(기업 프로젝트 및 멘토링)으로 기업 연구원 또는 기술자 등이 교육에 참여하여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된다. 선발과정은 4월부터 5월 21일까지이며, 서류심사(운영기관 총괄담당자, 실무담당자)와 면접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딥러닝 기법을 활용한 인공지능 구축' , '데이터엔지니어 양성과정' 등 각각 20명을 정원으로 한다. 더 자세한 교육 과정 문의 및 참가는 (사)정보통신서비스연구원 전화 02-2088-1911 또는 교육 홈페이지(바로가기) 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