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고성장클럽200’ 선정
테스트웍스,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고성장클럽200’ 선정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4.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고성장 기업’에 선정,

AI 데이터 수집 가공 및 SW 테스트 전문 기업, 관련 분석 및 관리 자동화 솔루션 제공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공지능(AI) 데이터 수집 가공 및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오늘, 자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한 ‘SW고성장클럽200’에 ‘예비 고성장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예비 고성장 기업으로 선정된 테스트웍스는 마케팅, 해외진출, 기술개발을 위해 1억원이내의 지원을 받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W고성장클럽200’은 성장가능성과 혁신성, 글로벌 지향성이 높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증가율 또는 고용성장률이 20% 이상인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올해 선정된 기업 61개사에게 전문가 지원단 밀착 자문, 대기업․투자자 연결, 기업간 협력을 위한 상호교류, 국내․외 전시회 참가, 기업 홍보 등을 지원한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및 SW 테스트 전문 기업으로서, 관련된 다양한 분석 및 관리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자동화 솔루션 및 수동 업무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제공하여 고객의 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한다. 테스트웍스는 전자 정부의 서비스 호환성 준수지침의 평가지표를 플랫폼으로 구현하여 고객이 웹호환성 진단 SW 테스트를 자동화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테스트웍스는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하니웰(Honeywell), SK 텔레콤, SK C&C 등의 국내외 글로벌 대기업은 물론, 싸이엔스와 같은 국내 스타트업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등의 공공기관 및 단체에 이르기까지 50여개의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다.

테스트웍스 신창우 영업기획 본부장은 “올해 과기정통부로부터 소프트웨어고성장클럽200에 선정되어, 자사의 비즈니스 역량과 잠재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테스트웍스는 기술기반의 사회혁신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신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일자리 창출하고 글로벌 지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