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톡비즈, CTI 문자시스템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활용 최적화 지원
아톡비즈, CTI 문자시스템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활용 최적화 지원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4.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형태의 콜센터 시스템 운영 방식 ‘아톡비즈 문자 시스템’
굿텔레콤 ‘아톡비즈’ 서비스가 문자를 통해서도, 24시간 무인으로도 고객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굿텔레콤 ‘아톡비즈’ 서비스가 문자를 통해서도, 24시간 무인으로도 고객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Web-RTC 서비스 업체인 굿텔레콤(대표 주웅대) ‘아톡비즈’ 서비스가 문자를 통해서도, 24시간 무인으로도 고객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적 차원에서 밀집된 업무에 대해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다. 이에 여러 업체가 재택과 사무실에서 업무를 동일하게 할 수 있는 Web-RTC(Real-Time Communication) 기반의 서비스 도입을 검토 중이다.

한정된 곳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구내 통신, 키폰 형태를 벗어나 평상시 혹은 비상시에 여러 근무 환경에 맞춰 회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형태의 통신 시스템을 구성하는 업체들도 계속 늘고 있다.

이에 굿텔레콤 ‘아톡비즈’ 서비스는 문자를 통해서도 24시간 무인으로 고객민원 접수가 가능하도록 고객센터 시스템을 업데이트하였다. 웹, 앱을 통해 접수된 민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상담원과 전화로만 통화하는 방식이 아닌 문자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유선상으로는 확인이 어려운 부분을 문자로 추가 확인할 수 있다.

자동응답기능 내에서 원하는 내선을 누르면 지정된 문자가 자동으로 발신되며 고객과 상담원은 편리하게 문자로 민원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CRM, CTI 서비스와 같이 연동되기 때문에 최근과 같이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는 시점에 특히 많은 도움을 준다.

기존에는 지정된 위치나 구축으로 사용하던 자동응답시스템, 고객관리 프로그램, 콜센터 시스템, 녹취 등의 서비스와 협업(채팅, 조직도, 공지사항, 파일공유 등) 기능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연결해 어디에서나 회사 간, 부서 간 협업할 수 있다. 당연히 회사 이전, 부서 이동, 초기 구축 등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와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사내 근무에서 재택근무로의 전환이 유연해, 대처가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아톡비즈 측에서는 최근에는 기존에 비용이 많이 발생한 IVR, CRM, CTI, 녹취 등 여러 기능들을 추가 부대 비용 없이 클라우드 방식으로 연결해 어느 위치에서나 웹, 앱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더욱 강화된 Firewall을 통해 보다 안전한 Web-RTC 방식으로 변경되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어 아톡비즈는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는 상황에서 사용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