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코로나 극복' 원격 근무 기업에 소프트웨어·기술 서비스 무상 제공
윈드리버, '코로나 극복' 원격 근무 기업에 소프트웨어·기술 서비스 무상 제공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0.04.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는 오늘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윈드리버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기부하고 설계 및 구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원격 근무 및 기술 숙련도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케빈 달라스(Kevin Dallas) 윈드리버 CEO 겸 사장은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갤럽 조사에 따르면 일자리의 81%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도 발표된 만큼 고객들의 혁신을 위한 빠른 대응, 그리고 지역 사회와의 협력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대격변이 일어나고 있는 지금 윈드리버는 고객들이 어떤 방법으로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함께 어려움을 돌파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난 40여년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안정적인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위해 기술을 제공해 온 윈드리버는 의료 기기, 5G 네트워크, 산업 자동화 설비 등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는 제조기업들에게 자사의 IP와 산업 전문성을 개방한다. 여기에는 드래거(Draeger), GE헬스케어(GE Healthcare), 페데가리 오토클레이브(Fedegari Autoclavi)를 비롯해 호흡기, 환자 모니터링, 의료기기 등 다양한 의료 구호 장비 제조 업체들이 모두 포함된다.

대상 자격이 되는 기업들에게 윈드리버는 지능형 에지 구축을 위한 업계 선도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기증한다. 이번 조치를 통해 윈드리버는 개발 및 테스팅에 필요한 하드웨어가 갖춰진 랩에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 및 개발 시한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망 연기 등 혁신을 가로막는 장애 요인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격 근무 중인 설계, 개발, 시스템 배치 관련 인력들을 위해 윈드리버가 한정된 기간 내 제공하는 툴, 소프트웨어 서비스 영역은 다음과 같다.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 개발 영역: 추가 개발 라이센스가 필요한 원격 근무자들을 위한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 라이선스 추가 제공
에지 디바이스 시제품 설계 영역: 깃허브(GitHub)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상용 임베디드 플랫폼 윈드리버 리눅스(Wind River Linux)
전체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통한 가상 하드웨어 타깃 액세스: 윈드리버 시믹스(Wind River Simics®)를 통해 공급 문제를 겪고 있는 개발 및 테스팅 부서에서도 업무를 지속하고, 하드웨어 가용성 이슈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원격 근무 중인 팀원들끼리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온라인 멘토링 및 트레이닝: 재택 근무자들이 최신 노하우 및 스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VxWorks, 리눅스, 시믹스 에센셜(Simics Essentials) 시리즈에 대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브스 조사에 따르면 인더스트리얼 기업들은 근로자 재교육에 타 산업 대비 3.5배 더 투자하고 있으며, 250% 이상이 불확실성을 제어할 수 있는 역량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실험: 개발자들은 VxWork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무료로 제공하는 윈드리버 랩(Wind River Labs)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활용하고, 최신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및 오픈소스 통합, 신기술 등을 활용할 수 있다. SDK에는 개발자 커뮤니티의 혁신을 위한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및 UP Squared 하드웨어 오픈소스 BSP(board support package)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휴교 기간 동안 집에서 탐구 활동을 지속하기를 원하는 어린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의 신속 배포: 윈드리버 테크니컬 설계 및 구현 서비스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