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 네트웍스, 썬더 CFW 출시하며 보안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A10 네트웍스, 썬더 CFW 출시하며 보안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더 CFW(컨버전트 파이어워), 고성능 스케일아웃 A10 하모니 아키텍처 기반의 보안 성능 제공
A10 네트웍스가 새로운 보안솔루션인 썬더 CFW를 출시한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분야의 기업인 A10 네트웍스(NYSE거래명: ATEN)가 오늘(현지시간) 새로운 보안솔루션인 썬더 CFW(Convergent Firewall)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썬더 CFW는 첨단 혁신기술이 집약된 ACOS 하모니 플랫폼을 활용하는 독립형 보안제품이다. 썬더 CFW의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통합형 공개프록시와 URL 필터링, SSL 인사이트 등의 기능을 갖춘 고성능 보안웹 게이트웨이(Secure Web Gateway). 클라이언트의 아웃바운드 HTTP/HTTPS 트래픽을 위한 보안정책 집행이 가능해진다.

통합네트웍 서비스거부공격(DoS)에 대한 보호 및 서버 로드밸런싱 (SLB: Server Load Balancing) 기능을 갖춘 고성능 데이터센터 파이어워(DCFW). 레이어 4 상태기반의 방화벽과 레이어 7 애플리케이션 수준 게이트웨이를 제공한다.

통합 네트웍 DoS와 캐리어 그레이드 NAT (CGN) 기능을 갖춘 고성능 Gi/SGi 방화벽. Gi/SGi 방화벽은 뛰어난 정책성능으로 이동성 인프라 기능을 보호해준다.

고성능의 IPSec 사이트 간 VPN. 기업들이 사이트 간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글로벌 기업들이 공용 네트웍스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썬더 CFW를 위한 aGalaxy 중앙관리시스템 (CMS) 지원. aGalaxy는 썬더 CFW 이용에 필요한 기기관리와 구성, 리포팅, 트러블슈팅 기능을 제공한다.

A10 네트웍스의 리 첸(Lee Chen) CEO는 “여러 개의 복합적 보안솔루션을 단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한 업계 최초의 솔루션을 내 놓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썬더 CFW는 조직의 자산 보호를 위해 모든 기능을 포함한 복합적인 보안 애플리케이션 네트웍 플랫폼 구축에 있어 뛰어난 효율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게 된다. 썬더 CFW는 ACOS 하모니 플랫폼이 지닌 뛰어난 성능과 다기능의 강점을 잘 보여준다. A10은 고객사들과 협력해 핵심 보안모듈의 일부 기능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말했다.

모바일 기기와 앱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SDN과 NFV, 클라우드로의 이행도 늘어나면서 데이터센터의 풋프린트가 축소된 환경에서 네트웍 보안모듈과 SSL 인사이트, ADC, CGN를 통합하는 새로운 유형의 방화벽에 대한 필요성 또한 커졌다. 미래의 방화벽은 보안소켓계층인 SSL의 빌트인 기능과 증가일로의 데이터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고도의 성능이 필요하다. 썬더 CFW는 서비스 제공업계와 클라우스 서비스 사업자, 대형 기업 모두에게 통합형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그 이점은 다음과 같다.

압축된 폼팩터(form factor)에서 전례없는 고성능과 규모의 실현이 가능해짐: 단일 RU(rack-unit) 기기에서 150기가bps(Gbps) 규모의 작업량과 5백만 CPS 이상의 처리를 위해 ACOS를 활용한 방화벽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단일 기기에서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기능 제공을 통해 운영비용(OPEX)와 지출비용(CAPEX)을 낮출 수 있는 효과를 가짐: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비용 절감은 물론 지연속도 감축과 데이터센터의 풋프린트 감축 효과도 제공한다.

실제 프로그래밍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간소화되고 자동화된 운영이 가능: aGalaxy의 중앙관리방식과 기준기반의 RESTful API를 갖춘 ACOS 하모니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원격측정에 의한 데이터와 모든 측면의 구성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가능해진다.

선진화된 URL 분류기능을 확보: 썬더 CFW를 통해 130억개 이상의 URL을 83개 카테고리로 분류함으로써 뛰어난 정확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게 된다.

단일 패스 SSL 해독과 복수 기기용 SSL 검사 기능을 제공해 효율성 제공: 동급 최고수준의 해독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안 장비가 텍스트트래픽을 명확하게 처리가 가능해진다.

보안 효능 확장과 기존 보안인프라의 수명 연장이 가능: SSL 인사이트를 기존 방화벽에 추가함으로써 성능을 확대하거나 분담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SSL의 완전한 가시성 확보와 URL 필터링, 위협정보처리(TIP)가 가능해진다. 또한 데이터센터 방화벽과 Gi/SGi 방화벽 정책집행 기능도 갖추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