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수영에 특화된 GPS 스마트워치 '스윔 2' 출시
가민, 수영에 특화된 GPS 스마트워치 '스윔 2' 출시
  • 김태옥 기자
  • 승인 2020.03.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 수영 및 오픈워터까지 수중 심박수 모니터링, 거리, 페이스, 스트로크 횟수, 수영 효율 등 다양한 수영 기록을 측정하는 수영에 특화된GPS 스마트워치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건강 모니터링 기능으로 데일리 스마트워치로도 손색없어

3월 26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 전 지점에서 독점 판매
스윔2 (사진:가민)
스윔2 (사진:가민)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은 실내 수영장뿐만 아니라 오픈워터에서도 수영 활동 기록을 측정해주는 수영 전용 GPS 스마트워치 ‘스윔 2(Swim 2)’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윔 2’는 특별한 심박 센서를 탑재해, 일상 생활에서의 심박수는 물론 수중 액티비티 활동 중에도 지속적으로 심박수를 측정한다. 이 외에도 ▲거리 ▲페이스 ▲스트로크 횟수 ▲스트로크 종류 ▲스트로크 당 거리 ▲Swolf 등 유저의 수영 효율성 및 실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풀 수영 트레이닝을 위한 고급 기능인 ▲드릴 로깅(drill logging) ▲맞춤 트레이닝 설정 ▲휴식 시간 설정 ▲페이스 조절 알람 등이 탑재됐다. 호수 및 강, 바다 등 오픈워터 모드에서는 GPS를 활용하여 운동 기록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해 준다.

수영 외에도 러닝 및 사이클링 액티비티를 지원하며, 심박수 기반 올-데이 스트레스 지수 측정, 수면 패턴 분석 등 유저의 일상 건강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한다. 휴대폰과 연동하면 손목에서 바로 휴대폰에 수신된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가민 커넥트™ (Garmin Connect™)’에 연동 시 유저의 운동 성과가 자동으로 업로드 되고, 유저간 성과 공유 및 기록 경쟁을 할 수 있다.

‘스윔 2’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색상이며, 깔끔한 디자인과 36g의 가벼운 무게로 데일리 스마트워치로도 손색없다. 일반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7일, GPS 및 광학 심박수(OHR) 모드에서 최대 14시간, 풀수영 및 광학 심박수 모드에서는 최대 72시간 사용 가능하다.

가민코리아 스코펀 린(Scoppen Lin) 지사장은 “스윔 2는 수중 심박 측정이 가능한 GPS 스마트워치로 풀수영 뿐만 아니라 오픈워터에서도 보다 정확한 수영 액티비티 활동을 측정해주는 수영에 특화된 스마트워치이다”라며, “국내에 가민이 대표적인 수영 스마트워치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