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 새로운 프레임 그래버 솔루션을 출시
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 새로운 프레임 그래버 솔루션을 출시
  • 전호종 기자
  • 승인 2020.03.2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V4E-CPRXG MIPI C-PHY 프레임 그래버
SV4E-CPRXG MIPI C-PHY 프레임 그래버(사진: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

제이윌테크놀로지(대표 지충선)는 고속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테스트 및 측정 툴의 선두 제조업체인 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Introspect Technology)가 MIPI® Alliance Camera Serial Interface 2(CSI-2 SM) 표준이며 MIPI Alliance C-PHY SM 및 D-PHY SM 물리 계층을 기반으로 한 이미지 센서의 검증 및 최적화를 위한 2개의 새로운 프레임 그래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향상된 기능으로 이미지 센서는 산업, 이미징 및 머신 비전과 같은 비소비자용 응용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며 이러한 추세로 고속 C-PHY 및 D-PHY 물리 계층을 지원하는 새로운 유형의 프레임 그래버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매우 유연한 SV4E-CPRXG MIPI C-PHY 프레임 그래버 및 SV4E-DPRXG MIPI D-PHY 프레임 그래버 모듈은 모든 호스트 컴퓨터 플랫폼에서 빠른 프레임 캡처 및 이미지 처리를 가능하게 하며 최신 MIPI Alliance 사양을 지원한다.

셀카를 넘어서… 프레임 그래버가 고성능 CSI-2 센서 개발을 돕는 방법

이미지 센서는 많은 산업, 비전 및 이미징 응용 분야에서 순조롭게 사용되어 왔으며, 이는 전통적으로 광대역 디지털 전송 링크와 결합된 고해상도 광학 센싱 어레이를 사용해 달성됐다. 동시에 MIPI CSI-2 사양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용 센서는 다른 고성능 응용 제품에 특히 유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CSI-2 센서는 이제 높은 동적 범위 지원, 밝기 제어, 콘트라스트 제어, 가변 프레임 속도 및 최신 MIPI Alliance C-PHY 및 D-PHY 물리 계층 표준에 의해 가능해진 많은 다른 기능을 포함한다. 레이더 신호와 같은 비 광학 입력 감지에도 사용된다.

새로운 유형의 CSI-2 센서는 단일 프레임 분석뿐만 아니라 연속적인(높은 프레임 속도의) 캡처 및 연속적으로 가변적인 자극 조건과 관련된 실제 상황에 대해 테스트 및 검증을 해야 한다. 이를 해결하려면 다음을 지원하는 프레임 그래버가 필요하다.

·호스트 컴퓨터 방향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단일 비디오 스트림부터 대용량 시퀀스의 연속 이미지 캡처
·입력 및 환경 조건 지속 수정하면서 센서 매개 변수를 동적으로 제어

CSI-2 센서 기반 C-PHY용 SV4E-CPRXG MIPI C-PHY 프레임 그래버와 CSI-2 센서 기반 D-PHY용 SV4E-DPRXG MIPI D-PHY 프레임 그래버를 사용해 위의 요구 사항을 모두 활성화할 수 있다. 이러한 각 모듈은 모든 CSI-2 카메라에 부착 가능출력 또는 레이더 출력을 통해 이미지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고 자동화된 응용 프로그램 개발, 교정 및 회귀 테스트를 제공한다.

인트로스펙트 C-PHY 및 D-PHY 프레임 그래버의 특징

인트로스펙트의 C-PHY 및 D-PHY 프레임 그래버는 MIPI에 여러 세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하며 각각 C-PHY 및 D-PHY 물리 계층에 최적화돼 있다. 다음은 주요 기능 목록이다.

·80Msps~3.5Gsps(또는 80Mbps~3.5Gbps)의 모든 속도 작동
·모든 CSI-2 레인 구성
·RAW16 및 RAW20 포함한 모든 CSI-2 데이터 형식 및 픽셀 형식 지원
·최신 CSI-2 사양 개정에 따른 모든 CSI-2 가상 채널의 자동 격리
·테스트용 센서 제어 위한 통합 I2C 마스터
·테스트용 센서 제어 위한 통합 I3C 마스터
·CSI-2 사양에서 지원하는 최대 프레임 속도로 연속 프레임 캡처 지원
·프레임 시작 및 라인 시작 트리거 I/O 포함한 고급 노출 기능 내장
·프레임 속도 모니터
·테스트용 센서의 전원 켜기 및 끄기 자동화 위한 내장형 프로그램 가능 전원 공급 장치

MIPI CSI-2 기반 센서를 더 넓은 범위의 응용 제품에 확산시키려면 이러한 센서의 최신 물리 계층 특성을 처리할 수 있는 유연하고 강력한 프레임 그래버 솔루션이 필요하다. C-PHY 및 D-PHY에 대한 인트로스펙트 테크놀로지의 고유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기술은 사용자가 피시험체를 물리적으로 어떻게 부착할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도 높은 신뢰도의 센서 검증을 달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