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강력한 보안 지원하는 원격 근무자용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
아크로니스, 강력한 보안 지원하는 원격 근무자용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3.0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 8.5’ 발표

엔터프라이즈 전용 파일 공유 솔루션, 엔드투엔드(end-to-end) 암호화 및 사용자 제어, 감사 추적(audit trail) 기능 제공

IT전반에 대해 완벽한 제어가 가능할 뿐 아니라 보안 규정을 준수하고, 개인 기기를 업무에 사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구현
(이미지:아크로니스)
(이미지: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오늘, 안전한 원격 근무를 지원하는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Acronis Cyber Files Advanced) 8.5’를 발표했다.

최근 전세계 IT 인프라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정적인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다.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도 코로나19를 우려해 각종 행사 자체를 취소하거나, 불참하는 경우가 잇따르고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사이버 보안 전시회 ‘RSA 2020’에 IBM 등 미국 IT 기업들이 불참 의사를 발표했으며, 같은 기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할 예정이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도 취소됐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아시아 기업의 해외 출장을 최소화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 근무를 시행하거나 격일 출근을 권장하는 기업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처럼 코로나19 확산 위기에 직면한 기업들의 원격 근무 솔루션 도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원격 근무는 업무 협업 및 지식 공유를 활성화해 지난 몇 년간 도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ResearchAndMarkets)에 따르면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파일 동기화 및 공유(EFSS) 시장의 규모는 2018년 기준 34억 달러에서 2027년까지 244억 달러($24.4 billion by 2027) 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러나 원격 근무 도입 확대로 인해 기업 외부의 네트워크 및 디바이스 사용량이 늘어나는 만큼, 민감한 기업 데이터 유출이나 사이버공격 등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 8.5’는 엔터프라이즈 전용 파일 공유 솔루션으로 엔드투엔드(end-to-end) 암호화 및 사용자 제어, 감사 추적(audit trail)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높은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어 IT전반에 대해 완벽한 제어가 가능할 뿐 아니라 보안 규정을 준수하고, 개인 기기를 업무에 사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구현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 8.5가 제공하는 주요 혜택은 다음과 같다.

안전한 파일 공유: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는 FTP 클라이언트 서버와 같이 보안이 취약하고 번거로운 레거시 시스템을 대체하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간단한 정책 설정을 통해 특정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데이터 액세스 및 공유 권한을 부여해 보다 정교하고 세분화된 정책 관리가 가능하다. 또 엔드트엔드 파일 공유 보안 및 관리, 개인정보보호 기능으로 안전한 파일 공유 시스템을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는 주요 모바일 기기 관리(Mobile Device Management, MDM) 솔루션 및 마이크로소프트 인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icrosoft Intune Mobile Application Management, MAM)와 통합 제공돼 유연하게 확장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파일 공유 시스템을 지원한다.

간편하고 신속한 접근성: 사용자는 기업에서 지정한 특정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데스크톱, 노트북,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비롯한 모든 기기에서 파일을 쉽게 동기화하고 공유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가 지원하는 데이터 소스에는 파일 서버, NAS, 셰어포인트 및 CMIS 호환 시스템인 알프레스코(Alfresco) 또는 EMC 다큐멘텀(Documentum) 등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모바일 파일 공유 방식을 더욱 간소화 시켰다.

데이터 유실 방지 및 재해복구(DR):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는 엔터프라이즈급 파일 동기화 및 공유 솔루션으로 민감한 기업 데이터를 사이버공격 또는 직원 실수, 기기 분실 등의 내외부적 요인으로 인한 데이터 유실을 방지한다. 유연하고 정교한 보안 정책 및 내부정보유출방지(DLP), 워크플로를 제공해 IT부서는 파일 공유 보안 정책을 통해 기업의 주요 문서를 보호하고 콘텐츠, 사용자 및 디바이스에 대한 제어 및 규정 준수를 보장할 수 있다.

효율적인 협업: 강력한 데이터 보호 기능 외에도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파일에 빠른 액세스가 가능해 문서 검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강화한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파일 어드밴스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PDF 문서 작성 및 편집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다. 또한 인브라우저(in-browser) 파일 수정 기능을 제공해 민감 데이터를 보호하고, 특정 문서나 버전을 바로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직원들이 가장 최근 버전의 문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