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스탠 파블로브스키 새 CEO 선임 발표
셔터스톡, 스탠 파블로브스키 새 CEO 선임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2.2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 오린저, 셔터스톡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
스탠 파블로브스키(Stan Pavlovsky) CEO(사진:셔터스톡)
스탠 파블로브스키(Stan Pavlovsky) CEO(사진:셔터스톡)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기업인 셔터스톡은 스탠 파블로브스키(Stan Pavlovsky)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셔터스톡의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현 CEO인 존 오린저(Jon Oringer)는 이사회 의장직을 맡는다. 스탠 파블로브스키와 존 오린저의 임기는 4월 1일부터 시작한다.

셔터스톡 이사회 임원인 토마스 R. 에반스(Thomas R. Evans)는 “셔터스톡이 새로운 성장 국면에 접어들어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는 지금이 스탠을 CEO로 선임하고 존을 이사회 의장으로 올리는데 있어 적기라고 생각한다”며, “스탠은 이커머스, 리테일 및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이끈 풍부한 비즈니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셔터스톡을 미래로 이끌어나가는데 중요한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 또한, 셔터스톡을 혁신으로 이끌고 직원 및 핵심가치에 헌신하며, 주주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사회를 대표하여, 스탠과 긴밀히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그가 중요한 순간에 셔터스톡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파블로브스키 CEO는 셔터스톡에 2019년 4월 공동 COO 겸 전략 운영 책임자(head of strategic operations)로 합류해 2019년 6월 사장 겸 COO로 승진했다. 셔터스톡에 합류하기 전, 그는 미국의 피플지, 베터홈즈앤드가든즈(Better Homes & Gardens), 인스타일지, 리얼 심플지 및 마사 스튜어트 리빙지 등을 소유한 미디어 그룹인 메레디스 코퍼레이션(Meredith Corporation)에서 메레디스 디지털 사장 겸 부사장직을 맡았다.

그는 메레디스의 사이트와 제품, 전략, 콘텐츠, 판매 및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더 파운드리(The Foundry)를 포함한 핵심 디지털 자산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했다. 그 이전에는, 메레디스의 최대 디지털 식품 엔터프라이즈인 올레시피스닷컴(AllRecipes.com) 브랜드의 사장으로서 전략과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파블로브스키 신임 CEO는 “기술을 통해 산업을 진정으로 혁신한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인 셔터스톡의 CEO직을 맡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많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는 셔터스톡의 CEO로서 플랫폼 전략의 다음 단계를 현실화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 전략을 실행해나갈때, 기업 고객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셔터스톡의 방대한 데이터 풀을 보다 더 잘 활용하고 고객의 사업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셔터스톡의 독점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존 오린저와 이사회를 포함한 셔터스톡의 훌륭한 경영진과 긴밀히 협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존 오린저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계속해서 이사회를 이끌어나가며 전략 및 M&A, 자본 배분 등 셔터스톡 사업의 중요한 부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그는 파블로브스키의 고문 역할을 수행하면서 지속적으로 전 세계 고객, 기고자 및 기타 외부 그룹들에 셔터스톡을 대표할 예정이다.

오린저 의장은 “셔터스톡의 일상 업무를 내려놓고 셔터스톡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 적임자에게 권한을 양도하기에 매우 적합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업계 리더인 셔터스톡은 고객과 기고자들을 지원하며, 주주들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임직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성장을 위한 미래 기회를 포착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사회 의장으로서 스탠과 고위 경영진 팀과 협력해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고 셔터스톡 성장의 새로운 전환점을 추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반스 이사는 “존 오린저가 없었다면 셔터스톡은 지금에 이르지 못했을 것이며, 2003년 회사 창립부터 지금까지, 셔터스톡에 대한 그의 비전과 리더쉽은 매우 탁월했다. 이사회 의장으로서의 새로운 역할을 통해 계속해서 존 오린저의 리더십과 고객, 직원 및 주주들에게 지속적으로 성과를 제공할 셔터스톡의 미래 전략 및 비전에 대한 그의 헌신을 통해 혜택을 얻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셔터스톡은 스탠 파블로브스키 CEO와 존 오린저 의장을 통해 업계에서 강력한 이점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