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IMO 2020규정을 준수하는 AVEVA E3D™ 업데이트 발표
아비바, IMO 2020규정을 준수하는 AVEVA E3D™ 업데이트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2.27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해사 기구의 배출 규제 IMO 2020 준수하는 새로운 지속 가능한 소프트웨어

선박 엔지니어링 효율성 최대 40% 향상 및 조선 비즈니스의 디지털 역량 극대화
아비바의 COO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사진:아비바)
아비바의 COO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사진:아비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AVEVA, 한국대표 오재진)가 선박 설계, 디자인 소프트웨어 AVEVA E3D™(AVEVA Everything3D™) 의 주요기능에 대한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

AVEVA E3D™의 신규 업데이트는 최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쉽게 다가감은 물론, 3차원 그래픽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최첨단 데이터 관리를 결합한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선박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향상시켜 국제 해사 기구의 새로운 배출 규정 IMO 2020을 준수함과 동시에 고객의 요구를 예측해 한발 앞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비바의 혁신의지와 통찰력을 보여준다.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조선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설계부터 생산까지 모든 공정 단계에서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효율적인 자원 관리와 성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조선 해양/선박 분야에 특화된 이번 신규 버전는 고객의 이러한 요구사항에 맞추어 개발되었다.

이번에 소개된 솔루션에는 아비바 선체 베이직 디자인 모듈(AVEVA Hull Basic Design Module)의 첫 번째 배포 버전도 포함된다. 선박의 선체 구조물의 초기/기본 설계에 사용되는 이 모듈은 통합된 3D 환경을 제공하며 해양/선박 건조에 대한 측정, 공간 관리, 의장 설계 및 도면 작성 및 관리에 관한 주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비바의 COO(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 운영 책임자)인 라비 고피나스(Ravi Gopinath)는 "이번 최신 소프트웨어 배포로 아비바는 끊임없이 확장하고 변화하는 전 세계 선박 소유주 및 조선소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과 운영 효율성, 프로세서 성능개선 극대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려면 프로세스 간소화 및 속도 개선, 비용 절감으로 시장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통합설계 및 통합 설계 데이터베이스 도구가 필요하다”며,”고객들은 우리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최대 40% 향상시키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운영 패러다임으로 전환할 수 있다." 라고 이번 신규버전 출시의 목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