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 오픈
마인즈랩,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 오픈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2.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고품질의 데이터셋을 정확하고 빠르게 구축하는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 오픈

일반 사용자들까지도 마음AI를 통해 데이터 정제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경험 가능

다양한 산업에서 자체적인 데이터를 구축하여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이미지:마인즈랩)
AI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이미지:마인즈랩)

구독형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은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구축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데이터 라벨링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음성, 시각, 언어 등 데이터 전반을 수집하여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고품질의 데이터셋을 빠르게 구축하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대기업이나 AI 전문가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데이터 정제 서비스를 중소기업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까지 인공지능 플랫폼 마음AI (maum.ai)를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데이터 정제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다는 것에서 해당 서비스는 차별점이 있다.

특히, 마인즈랩 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데이터 작업결과에 따른 학습 효과 및 데이터 설계 조정까지도 함께 제공하여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고품질의 데이터셋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인공지능(AI) 기술이 다양한 산업으로 전방위 확산되면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류하는 작업은 필수적이다”며 “마인즈랩이 축적해 온 AI 기술을 접목하여 고객이 원하는 데이터를 오픈소스 데이터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자체적인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고, 이를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