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싸이엔스와 업무 제휴 체결
테스트웍스, 싸이엔스와 업무 제휴 체결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2.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싸이엔스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분야 학습용 데이터 시장 공략

- 데이터 수집, 가공 분야의 양사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 기대
(사진:싸이엔스)
(좌측부터)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싸이엔스 박은진 공동대표,이다운 공동대표(사진:싸이엔스)

테스트웍스 (대표 윤석원)와 비전 인공지능(vision AI) 분야 스타트업 싸이엔스(공동대표 박은진, 이다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및 스마트팩토리 객체인식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학습용 데이터 셋을 구축하여 왔으며, 다양한 스타트업 및 공공기관의 데이터셋 구축 및 컨설팅 수행을 하면서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노하우를 쌓아 왔다.

특히 작년도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인도보행영상, 멀티모달 공개데이타셋 구축 및 한국데이타산업진흥원(K-DATA)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대한민국 지능정보사회 선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으로 부터 2019년 12월에 표창장을 받았다.

싸이엔스(PSYENCE)는 다양한 제조공장 등에 센서와 인공지능 S/W를 결합한 인공지능 스마트 시스템을 개발해왔으며, 스마트팩토리 앙상블솔루션 '싸이스템(PSYSTEM)'을 년내 상용화 할 계획이다. 싸이스템(PSYSTEM) 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컨베이어 이동객체 실시간 추적 및 계측 솔루션” 은 현대제철에 공급 협의 중에 있으며, 스마트팩토리 뿐 아니라, 국방 및 보안 산업 등에 필요한 위험물 자동검출 시스템의 실용화사업 또한 추진중이다.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를 통하여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 및 머신 비전 분야의 인공지능 학습데이타 구축에 많은 기술 혁신을 가져올 수 있으며, 이러한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인공지능서비스가 더욱 정교해지고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싸이엔스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수행한 2019년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있어, 테스트웍스의 품질 높은 데이터가공 서비스가 큰 기여를 했을 뿐 아니라 이 데이터셋 자산을 통해 향후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테스트웍스는 발달장애인, 경력단절여정, 미취업 청년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포용적 고용시스템 (Inclusive Employment)을 지향하여 서울시 우수사회적 기업 선정, 여성친화적 사회적 기업 대상 등을 수상한 내역이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구축을 하고 있는 테스트웍스는 금번 싸이엔스와 업무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및 가공에 추가적인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