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고성능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세대 PIC18-Q43 제품군을 출시
마이크로칩, 고성능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세대 PIC18-Q43 제품군을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2.13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많은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와 광범위한 개발 툴 에코시스템을 결합해

실시간 컨트롤 및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향상된 디자인을 구현하는

마이크로칩 PIC18-Q43 제품군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시스템 디자인에서 소프트웨어는 개발 및 출시 기간과 시스템 성능 모두에서 종종 병목현상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여러 소프트웨어 작업을 하드웨어로 오프로드(offload)하여 고성능 솔루션을 더욱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세대 PIC18-Q43 제품군을 출시했다.

다양한 주변장치가 결합된 PIC18-Q43 제품군은 맞춤형 하드웨어 기반 기능 생성 시에 편리한 개발 툴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큰 다양성과 간편성을 제공한다. 설정 가능한 주변장치는 시스템 응답 향상을 위한 별도의 추가 코드 없이도 데이터, 로직 입력 또는 아날로그 신호를 지연시간 없이 공유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상호 연결되어 있다. 해당 제품군은 가전제품, 보안 시스템, 모터 및 산업 컨트롤, 조명 및 IoT 등 다양한 실시간 컨트롤과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보드 공간과 BOM(Bill of Material), 전체적인 비용은 물론 개발 및 출시 기간을 줄여준다.

CIP는 CPU 개입 없이도 다양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추가 기능이 설계된 주변장치이다. PIC18-Q43 제품군은 타이머, 간소화된 PWM(Pulse Width Modulation) 출력, CLC, ADCC(Analog to Digital Converter with Computation), 다중 직렬 통신 등의 CIP를 바탕으로 개발자가 해당 디자인 구성에 맞게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마이크로칩)
(사진:마이크로칩)

CLC는 소프트웨어 실행 속도 제한을 넘어 동작하는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통해 고객에게 파형 생성, 타이밍 측정 등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CLC는 하드웨어 커스터마이징 시 탁월한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온-칩 주변장치를 연결하는 ‘글루(glue)’ 로직이 될 수 있다. UART, SPI 및 I2C를 아우르는 코어 독립형 통신 인터페이스는 커스텀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운 빌딩 블록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중 DMA 채널과 인터럽트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단순화된 소프트웨어 루프로 실시간 컨트롤을 가속화한다.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개발 툴 제품군을 통해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쉽고 빠르게 생성하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환경에서 CIP 조합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군은 최대 5V까지 동작하여 노이즈 내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이 광범위한 센서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마케팅 선임 부사장 그렉 로빈슨(Greg Robinson)은 “PIC18-Q43 제품군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온-칩 하드웨어에서 다양한 기능과 전체 컨트롤 루프까지 구현 가능한 CIP를 제공한다”며, “유연한 CIP와 높은 수준의 아날로그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파형 컨트롤, 타이밍 및 측정 작업과 로직 기능을 자동화하여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