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 OLTP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
퓨어스토리지, 가트너 핵심 역량 보고서 OLTP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2.1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즈니스와 직결되는 실시간 트랜잭션 데이터 처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 획득한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사진: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사진: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FlashArray™)가 가트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핵심 역량(Gartner’s Critical Capabilities for Solid State Arrays) 보고서의 OLTP(온라인 트랜잭션 처리)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트랜잭션은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 존재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빠른 응답시간에 처리하고 쉽게 용량을 확장하는 것은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에 있어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중점을 두는 가트너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SA) 핵심 역량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최상위 리더 그룹에 포함됐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OLTP 부문은 주로 오라클, SQL 서버, SAP HANA 등 비즈니스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새로운 스택 데이터 스토어 같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처리 니즈에 의해 정의된다. 가트너 보고서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의 기능과 요소에 대한 사용자 요구사항에 대해 “DBMS는 상시 가용성과 1초 미만의 트랜잭션 응답시간을 요구하기 때문에 성능과 RAS 기능에 더 주안점을 둔다. 데이터가 증가하면 정해진 예산 범위 내에서 스토리지 시스템도 함께 확장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의 편의성과 스토리지의 효율성도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는 퓨리티(Purity) 운영 환경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트랜잭션용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스토리지나 IO하위 시스템의 조율이 필요 없는 어레이의 간단함은 퓨어스토리지의 대표적인 강점이라 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가 가트너 보고서의 OLTP 부문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다.

1. 성능과 응답시간 – 기업들은 IOPS(초당입출력횟수)의 측면에서 스토리지 시스템의 기본 성능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비즈니스의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제공되는 데이터베이스 응답시간에 더 큰 중점을 둔다. 수익 창출 활동, 공급망 관리, 전사적 자원 관리, 고객 경험, 이 모든 것이 데이터가 내외부 고객들에게 얼마나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플래시어레이//X는 일관되고 예측 가능하며 밀리초(1,000분의 1초) 미만의 응답시간을 보장해주는 100% 네이티브 NVMe를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최상의 수준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최근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Storage Class Memory, SCM)를 다이렉트메모리 캐시(DirectMemory™ Cache)의 형태로 플래시어레이에 적용했다. 다이렉트메모리 캐시는 병렬 읽기 위주의 OLTP 트랜잭션 속도를 향상시키며, 대부분의 데이터베이스 성능을 최대 50%까지 향상시킨다.

2. 가동시간 및 가용성 – 1분 이상의 다운타임 발생시 기업 손실 비용은 평균적으로 약 1만 달러 정도다.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려면 성능도 중요하지만, 가용성이 훨씬 더 중요하다. 미션 크리티컬한 서비스가 몇 분, 몇 시간, 나아가 며칠 동안 다운된다면 기업 이미지와 수익은 크게 하락할 뿐만 아니라 규제 준수 등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이러한 사실을 염두에 두고 고객의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해 입증된 99.9999% 가용성으로 상시 구동되는 플래시어레이//X와 같은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를 설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퓨리티 운영환경에서 간단하며 비용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지원하는 액티브클러스터(ActiveCluster™)를 제공한다. 액티브클러스터는 단 4단계로 쉽게 구현이 가능하며 간결한 동기화 복제 솔루션을 통해 제로 RPO 및 제로 RTO를 제공하여, 다른 스토리지 공급업체들이 요구하는 복잡하고 긴 매뉴얼이 필요하지 않다. 추가 기능인 액티브-액티브 비동기 복제 역시, 전역적 데이터 보호에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해 복구 역량을 제공한다.

3. 용량 및 정해진 예산 범위 내의 확장 – 퓨어스토리지의 혁신적인 에버그린 스토리지(Evergreen™ Storage)는 고객이 무중단으로 컨트롤러, 소프트웨어 및 용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제 더 이상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우려할 필요가 없으며, 필요한 때에 예산과 비즈니스에 맞게 용량을 추가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요구사항의 시즌 별 변동에 보다 쉽게 대처하기 위해 용량 계획에 대한 추가적인 가시성을 원한다면, 퓨어1(Pure1®)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면 된다. 또한, AI 기반 워크로드 분석 플래너인 퓨어1 메타(Pure1 Meta™)는 문제에 맞닥뜨리기 전에 용량 계획 요구사항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클라우드 블록 스토어(Cloud Block Store)와 퓨리티 클라우드스냅(Purity CloudSnap™) 기능이 포함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위에서 설명한 모든 데이터 서비스와 혜택은 물론 온-프레미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델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