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NI, 새로운 케이블-보드 커넥터 제품군 출시
ERNI, 새로운 케이블-보드 커넥터 제품군 출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2.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시스템을 위한 안정적이고 강력한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iBridge 울트라 커넥터
(사진:ERNI)
 iBridge 울트라 커넥터 (사진:ERNI)

ERNI는 자사의 광범위한 케이블-보드(Cable-to-Board) 솔루션에 새로운 iBridge 울트라(iBridge Ultra) 커넥터 제품군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2.0mm 피치의 이 소형 커넥터는 높은 진동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혹독한 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이 커넥터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암형 커넥터 하우징과 단자 사이의 2차 잠금 기능을 수행하는 TPA(Terminal Position Assurance)이다. 이 2차 잠금 기능은 수형 커넥터 하우징에 위치한 페그(Location Peg)뿐만 아니라, 특히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강한 진동에서도 안정적으로 연결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준다. iBridge 울트라는 USCAR-2 및 USCAR-21 요건에 따라 테스트가 완료되었다. 또한 이 견고하고 컴팩트한 솔루션은 높은 진동 환경에서 연결이 필요한 다른 많은 산업 분야에도 적합하다.

iBridge 울트라의 컴팩트한 디자인은 제어 장치와 센서, 모터, 스위치, 팬, 발열소자, LED와 같은 로컬 컴포넌트 사이의 공간이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이 커넥터는 소형 설계에도 불구하고, 접점 당 최대 8A의 높은 정격 전류를 제공하며, 크림프 접점(Crimp Contact)은 AWG 22 및 AWG 24 전선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암형과 수형 커넥터 양쪽에 Fool-Proof 시스템을 적용하여 정확하고 안정적인 커넥터 체결이 손쉽게 가능하다. 암형 단자의 Dual Beam은 단자의 불량 정렬을 방지하여 메일 커넥터의 견고함 및 평탄도를 보증하고 높은 허용 전류를 가능하게 한다.

iBridge 울트라는 SMT타입(DIP 방식은 차후 출시 예정)의 수직 및 직각으로 2, 3, 4, 5, 6, 8, 10 및 12 핀 제품군이 있다. 수형 SMT커넥터는 릴테이프로 DIP 커넥터는 튜브로 포장하여 자동화 설비에 적용 가능하다. 커넥터의 단자는 주석 도금하여 -40 ~ +100 °C의 온도에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