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키사이트 5G 솔루션 채택
KTL,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키사이트 5G 솔루션 채택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1.2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적인 인증기관을 통한 포괄적인 5G NR디바이스 테스트 서비스 제공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이미지:키사이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글로벌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KTL은 국제적으로 저명한 인증 기관으로, 3GPP에서 지정한 5G 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검증과 관련한 5G NR 디바이스 테스트 요구사항들의 처리를 위해 키사이트의 5G 솔루션을 선택했다. KTL은 이를 통해, 글로벌 인증 포럼(GCF)과 PTCRB의 검증을 거친, 업계에서 가장 많은 5G NR 적합성 프로토콜 및 RF 테스트 항목들에 조기 접근하여 한국과 해외에 소재하고 있는 고객의 신규 5G 디바이스 성능 검증 속도를 높일 수 있다.

KTL은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선택으로 FR1과 FR2 모두에서 한국 최초로 5G 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요구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테스트 하우스로 등극하였다. 이 솔루션은 효율적인 비용의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공통 플랫폼에서 폭넓은 프로토콜, RF 송수신, RF 복조 및 무선 리소스 관리(RRM)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KTL의 송태승 미래통신기술센터장은 “키사이트 5G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소중한 고객 기반의 총체적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키사이트와 함께 성공적으로 구축한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테스트 인증과 기술 지원으로 한국의 산업 경쟁력과 통신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및 검증 솔루션은 2026년 까지 3억 4000억 달러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5G 기술 시장에 대한 인증을 모든 주요 테스트 하우스가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동 통신사, 디바이스 제조업체, 테스트 랩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은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폼 팩터에서 5G 다중 모드 디바이스의 글로벌 인증에 필요한 광범위한 5G 시험 요건을 해결한다. 모바일 업계는 키사이트를 통해 하나의 솔루션 플랫폼에서 다수의 글로벌 테스트 요건을 처리하여 디바이스의 성능을 신속하게 검증하고 일관된 결과를 확보할 수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KTL이 키사이트 5G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국민들에게 향상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기술 구축하려는 한국의 원대한 목표를 지원하는 키사이트의 역할이 확대되었다"며, “5G 포럼 참여를 비롯해 5G 분야에서 한국의 업계 컨소시엄, 선도적인 대학 및 민간 조직과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 우리는 소비자와 수직 산업 모두에 혁신적인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명확한 경로를 설정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