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PFA, 국내 최대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한다.
KIPFA, 국내 최대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한다.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6.02.1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일간(23,24일) 국내외 이슈와 라이프 스타일, 핵심기술 기반으로 전망하는 모바일 트렌드
컨퍼런스 행사이미지

최근 사물인터넷(IoT)은 최고의 화두이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스마트폰, 삶의 방식과 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사물인터넷… 모바일 환경은 지금 이 순간에도 시시각각 변하고 있다.

IOT...!! 이미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형태로 적용되고 있다. 스마트 시계, 스마트 자동차, 스마트 주택과 같은 스마트 사물은 이제 주류가 되었고 업계-산업 간의 협력을 통해 무한한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는 방대한 가입자를 기반으로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서비스를 흡수해 OS보다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이러한 인터렉티브 기술, 목표 고객에 대한 상호 참여유도의 콘텐츠 마케팅이 핵심이라는 점이다.

이밖에 모바일 핀테크, O2O 서비스, AR/VR 디바이스, 콘텐츠 온디멘드 등 모바일 산업환경은 트렌디한 기술과 서비스로 또다시 춘추전국시대로 접어들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매우 기대되는 ‘모바일 한해’를 또 한차례 맞이하고 있다. “성공의 비결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그 전략과 비전을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에서 찾아보고자 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진수)는 2016년 2월 23일(화)~24일(수) 이틀간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에서 <2016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작년말 우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5’ 수상작 중심으로 살펴보는 ‘국내외 모바일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핵심기술 기반으로 전망하는 Mobile Trend’란 주제로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스마트앱어워드 수상 모바일앱 서비스 중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은 스마트앱 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IT분야 오피니언리더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각 산업분야별 트렌드를 분석전망하고 이에 따른 앱의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 수상작품들의 서비스 구축사례와 운영전략 강연 이외에도 LG전자 홍사윤위원의  “뉴노멀 시대의 UX사고”, 캘거타커뮤니케이션 고윤화대표의 “모바일 비즈니스 글로벌 마켓 2016 트렌드 전망”, 플러스엑스 변사범이사의 “모바일 디자인에 대한 경험”, 경희대학교 정지훈교수의 “2016 IOT New Trend”,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배운철대표의 “2016소셜미디어의 진화”, 우버코리아 강경훈 지사장의 “우버의 시작, 현재 그리고 미래”, 이노버즈미디어 최복규 실장의 “Facebook for Performance Marketing” 등의 특별세션도 함께 마련된다.

'2016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 모바일 산업의 미래전망은 물론 2016년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에 대한 비밀의 문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진수 협회장은 “2016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서비스 구축 전략을 통해 2016년 모바일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보고 모바일 서비스 구축 노하우 및 관련 기술, 디자인 이슈들을 공유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KIPFA 공식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개요>

▪ 행사명: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 일시: 2016 년 2 월 23일 (화) ~ 24일 (수) 10:00~17:40

▪ 장소: 서울여성플라자(대방역) 아트홀

▪ 주최: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발표주제 및 발표자는 아래와 같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