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CES 2020에서 새로운 RTX 스튜디오 제품군 출시 발표
엔비디아, CES 2020에서 새로운 RTX 스튜디오 제품군 출시 발표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1.0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글로벌 PC 제작업체, 시스템 빌더들의 새로운 RTX 스튜디오 제품 출시와 RTX 스튜디오 및 데스크톱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무료 3개월 멤버십 지원 등 다양한 소식을 발표했다.

크리에이터의 상상을 실현하다

지포스(GeForce) RTX와 쿼드로(Quadro) RTX GPU는 RTX 스튜디오 제품들의 중추 역할을 한다. 이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품으로 엄격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요구 조건을 충족해 그들의 창작 활동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 소프트웨어 기술 선도 기업들이 RTX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40개 이상 출시하면서 RTX를 중심으로 큰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수천만 아티스트들이 즐겨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앱에는 이미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과 AI가 탑재되어 있다.

강력한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은 엔비디아의 뛰어난 드라이버 기술력이 뒷받침되어 최대의 성능과 신뢰성, 그리고 안정성을 보장한다.

최신 RTX 스튜디오 시스템

HP 엔비 32 올인원(HP ENVY 32 All-in-One)은 선명한 32인치 4K HDR600 디스플레이와 6000:1 명암비를 제공해 크리에이터들이 작품을 제한 없이 감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그래픽을 갖춘 최초의 올인원 제품으로 지포스 RTX 2080까지 설정 가능하며, 디지털 창작을 위한 최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크리에이터는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커스텀 튜닝한 빌트인 트위터(tweeter)와 서브 우퍼(subwoofer)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 컨텐츠를 수정하거나 재생할 때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에이서(Acer)는 RTX 스튜디오 시스템인 모델 컨셉D 7 이젤(ConceptD 7 Ezel), 컨셉D 7 이젤 프로(ConceptD 7 Ezel Pro), 컨셉D 700(ConceptD 700)을 출시했다. 이젤 시리즈는 에이서의 이젤 힌지를 특징으로 다섯가지 방식으로 사용 가능한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들은 보다 간편하게 아이디어를 협업하며 공유하고 현실화할 수 있다. 컨셉D 700 워크스테이션은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대형 워크플로우도 쉽게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레노버(Lenovo) 또한 엔비디아 GPU, 스튜디오 드라이버 기반 디지털 컨텐츠 크리에이터 라인인 크리에이터 시리즈를 출시한다. 레노버 리전 Y740 스튜디오 에디션(Lenovo Legion Y740 Studio Edition)은 지포스 RTX 2080 GPU까지 지원하는 RTX 스튜디오 노트북이다. 이외에도 레노버는 지포스 그래픽을 지원하는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크리에이터 5 데스크톱(Lenovo IdeaCentre Creator 5), 요가 크리에이터 7(Yoga Creator 7), 아이디어패드 크리에이터 5 노트북(IdeaPad Creator 5)을 출시했다.

엔비디아는 RTX 스튜디오 제품군에 시스템 빌더를 구성했다. 이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세계 각 지역의 톱 시스템 빌더 기업들은 스튜디오 드라이버 안정성을 활용해 RTX 스튜디오 성능을 제공하는 데스크톱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북미의 사이버파워PC(CyberPowerPC), 메인기어(Maingear), 오리진(Origin) PC, NZXT, 유럽의 스캔(Scan)과 MIFCOM, 중국의 컬러풀(Colorful), iPason, NINGMEI, Raytine를 포함한다.

RTX 스튜디오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새로운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데스크톱이 오는 1월 13일부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무료 3개월 멤버십과 함께 제공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아티스트들에게 창의적인 영상 구현을 위해 필요한 사진,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3D 모션 그래픽스에 특화된 30개 이상의 앱과 도구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RTX 스튜디오처럼 RTX GPU를 사용하는 구독자들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의 AI 오토 리프레임(Auto-reframe), △GPU 가속,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Adobe Photoshop Lightroom)의 AI 기반 인핸스 디테일(Enhance Details) 기능, △어도비 디멘션(Adobe Dimension)의 RTX 가속 레이 트레이싱 기반의 빠른 3D 디자인 렌더링 등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기능들의 최상의 성능을 사용할 수 있다.

3개월 멤버십은 신규 및 기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멤버 모두가 이용 가능하며, 이는 240달러의 가치에 달한다.

창의성 지원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NVIDIA Studio Driver)는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3D 앱 개발자들에게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위한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지포스 또는 타이탄(TITAN) GPU에 30비트 컬러 지원을 추가하는 등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다.

최상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멀티 앱 워크플로우와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등 톱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개정판들을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친다.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2019년 3월에 출시된 이래로 엔비디아는 모든 주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왔다. 또한 시그라프(SIGGRAPH), 어도비 맥스 앤드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Adobe MAX and Autodesk University) 주요 업계 이벤트들을 중점으로 지원했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워크로드의 구성 요소와 관계 없이 크리에이터가 가능한 최상의 성능, 기능, 안정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엔비디아는 1월 7일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기간 동안 파트너와 함께 최신 RTX 스튜디오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