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블록체인 시상식 ‘DPA 2019’ 20일 개최
토큰포스트, 블록체인 시상식 ‘DPA 2019’ 20일 개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1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DPA 심사위원단(사진:토큰포스트)

토큰포스트가 Decentralized People's Awards 2019(블록체인 시상식, 이하 DPA)를 20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서울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DPA는 2019년 한 해동안 블록체인·암호화폐 분야를 빛낸 우수 기업과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를 논하고, 블록체인 업계에서 촉망받는 기업과 기업가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시상은 블록체인 플랫폼, 공증 분야, 법조계, 지급결제 분야, 미디어, 소셜임팩트 등 총 14개 분야에서 이뤄진다. 수상자 선정은 후보자 추천을 거쳐, 웹사이트를 통한 대중 투표(50%)와 심사위원단 심사(50%) 결과를 반영해 최종 선정한다.

심사위원단은 블록체인 업계와 협회, 학계,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대표성을 인정 받은 국내외 전문가 21명이 참여해 심사를 진행했다. 김형중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박수용 한국블록체인학회장, 마이클 최 한국블록체인협회 부회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에 참여했다.

DPA 본행사는 환영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블록체인·암호화폐 분야에 공헌한 각 시상자에 대한 수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되고, 블록체인 플랫폼 Délegacy의 블록체인 공증 솔루션을 이용해 NEM 블록체인 상에 이름이 기록된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올 한해 블록체인·암호화폐 업계는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며 한층 성숙해지고 있다”며 “이번 시상식을 통해 유망한 프로젝트들이 많이 발굴되고, 투자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미디어연합, 블록체인 미디어 토큰포스트, 코인리더스, 글로벌 유명 경제지 이코노타임즈가 주최하고 퍼플스완, 애델기획이 주관한다. 파트너로는 한국블록체인학회, 한국블록체인협단체연합회,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등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