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챌린저’로 선정
포티넷,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챌린저’로 선정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12.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 운영 간소화, 비용 절감, 지점에서 바로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Challenger)’에 선정(사진:포티넷코리아)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Challenger)’에 선정(사진:포티넷코리아)

(조원균 대표)는 비전의 완성도 및 높은 실행력을 인정받아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Challenger)’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티넷은 최근 가트너가 꼽은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SD-WAN 장비 시장점유율 3대 업체(2019년 2 분기 매출 기준)로 선정되었으며, 올해 1, 2분기 사이에 분기별 매출이 무려 234%나 증가해 2분기 매출이 4,600만 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포티넷은 이 같은 성과와 시장점유율 증가는 단일 어플라이언스 또는 모든 6개 메이저급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가상머신에서 사용이 용이한 단일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능적인 보안 기능과 SD-WAN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향상시키면서 WAN 사용 시에 발생되는 많은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데 기인한다고 밝혔다.

포티넷, 고객의 가장 어려운 WAN 과제 해결

포티넷 시큐어 SD-WAN(Fortinet Secure SD-WAN)은 고객들이 아래 3가지 주요 사용 사례를 통해 WAN 구축 시에 직면하는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한다.

  • 운영 간소화: SD-WAN을 구축한 많은 기업들은 처음부터 함께 운영되도록 구축되지 않은 개별 포인트 제품을 관리하면서 복잡성을 경험한다. 포티넷은 단일 솔루션에서 라우팅, SD-WAN, 고급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운영을 간소화하고, 통합 관리를 지원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의 심층적인 API는 네트워크 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고급 분석을 지원하고, 산업 규정 및 보안 기준 충족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리포팅을 자동화한다. 제로-터치 프로비저닝(Zero-touch provisioning)은 구축 복잡성을 더욱 줄여주고, 몇 주가 아닌 단 몇 분 내 고객이 새로운 지점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보안 기능을 엔터프라이즈 지점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비용 절감: 포티넷 시큐어 SD-WAN을 채택함으로써 고객들은 포인트 제품들을 단일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에 통합하여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광대역으로 MPLS를 확장하여 운영 비용을 줄이고, 보안 침해사고와 관련된 잠재 비용이나 시스템 손상 없이 NGFW, IPS, 안티-바이러스, 안티-멀웨어, 웹 필터링, SSL 검사(TLS 1.3 포함), 샌드박싱을 포함한 통합 보안 기능의 풀 스택을 통해 확실한 보안을 보장할 수 있다.
  • 지점이 클라우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고객들은 사용자 경험의 품질이 저하되는 것으로 인한 과제를 떠안고 있다. 이는 현존 데이터 센터로 클라우드 접속용 트래픽을 다시 보내는 결과(라우팅 경로)를 낳아 멀티-클라우드 환경 접속 품질에 대한 비효율적인 연결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을 통해 지점(branch office) 및 기타 원격 위치에서 직접 클라우드로 접속하는 최적 경로 보정을 지원하면 고객들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 경험이 향상되고, 클라우드의 성능, 유연성, 생산성을 모든 사용자들에게 확장할 수 있다. 통합된 CASB 서비스를 통하여 SaaS 애플리케이션 및 트래픽을 보호하여 섀도우 IT(Shadow IT)와 관련된 문제를 방지한다. 또한, 통합 CASB 서비스는 포티넷의 맞춤형 SD-WAN ASIC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우선 순위를 빠르게 설정, 조정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클라우드 연결을 가속화한다.

포티넷 CMO이자 제품 총괄 선임 부사장인 존 매디슨(John Maddison)은 “포티넷은 매출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기업이자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SD-WAN 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업체 중 하나이다.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우리가 SD-WAN에 대한 최상의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고객들은 업계의 여러 검증을 통해 업계 유일의 특수목적을 위해 제작된 (purpose-built) SD-WAN ASIC 기반의 포티넷 시큐어 SD-WAN이 가장 빠른 애플리케이션 스티어링(steering) 및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다. WAN 엣지 인프라 부문 2019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에 선정됨으로써 SD-WAN 시장에서의 포티넷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강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포티넷의 NGFW 솔루션은 2019 년 12 월 3 일 기준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WAN 엣지 인프라 시장(Gartner Peer Insights WAN Edge Infrastructure Market)’의 모든 업체 중 가장 많은 리뷰 수를 받았다. 포티넷은 이러한 고객들의 평가가 SD-WAN 시장에서의 포티넷의 리더십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포티넷 시큐어 SD-WAN 솔루션의 중요 부분인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은 최근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 포티게이트 차세대 IPS는 모두 NSS랩의 '추천' 등급을 받기도 했다. 포티넷은 이 같은 결과가 SD-WAN 혁신을 위한 노력을 잘 보여주며, 고객의 진정한 WAN 엣지 전환을 위해 최고의 성능과 지능적인 보안을 제공하는데 주력해온 결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