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직구 시장 공략 ‘온라인 특별할인전 2차 행사’ 열려
중국 역직구 시장 공략 ‘온라인 특별할인전 2차 행사’ 열려
  • 박근윤 기자
  • 승인 2015.11.1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역직구 시장을 공략

 연평균 성장률 30%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역직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온라인 특별할인전 2차 행사’가 11월 26일~28일까지 총 3일간 열린다.

1차 행사는 지난 8.19~21일간 국내 온라인 쇼핑몰 1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바가 있으며, SNS 등을 통해 총 117만명의 중국 잠재 고객을 모집하고, 총 41만명의 중국 소비자가 할인 행사 사이트(www.xingxingkorea.com)에 접속한 바 있다.

* 1차 할인행사 기간, 행사참여 주요 온라인 쇼핑몰 10개사의 중국 소비자 주문액은 총 15억원으로 전년 동기(7월7석절) 대비 3.7배 증가하였고, 금번 2차 행사는 온라인 해외 판매를 보다 확대하기 위해 1차 행사때 제기되었던 일부 문제를 보완하여 개최할 계획이다.

 우선, 국내 온라인 쇼핑몰이 중국 현지에서 아직 인지도가 낮은 점을 감안하여 국내 온라인 쇼핑몰 19개사 이외에 중국 현지 온라인 유력몰 5개사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SNS을 활용한 입소문 위주의 행사 홍보에서 한류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배너 광고 확대 등 홍보 수단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특히 현지 드라마(애적밀방, ‘12) 등에 출연해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탤런트 이다해가 홍보대사로 참여하여 행사 응원영상, 현지 미디어데이(11.24일 예정) 참석 등을 통해 현지 팬들과 소통하며 홍보할 계획이다.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 및 온라인 쇼핑몰을 알리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근 위축된 우리나라 수출에 하나의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