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Link, FaceMe 얼굴 인식 기술 어드밴텍의 AIoT 솔루션에 도입해 혁신적인 AI 기반 얼굴 인식 환경 구축
CyberLink, FaceMe 얼굴 인식 기술 어드밴텍의 AIoT 솔루션에 도입해 혁신적인 AI 기반 얼굴 인식 환경 구축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12.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어드밴텍 임베디드 IoT 월드 파트너 컨퍼런스에 참가한 CyberLink(사진:CyberLink)
2020 어드밴텍 임베디드 IoT 월드 파트너 컨퍼런스에 참가한 CyberLink(사진:CyberLink)

CyberLink가 어드밴텍 린커우 스마트 캠퍼스에서 열린 2020 어드밴텍 임베디드 IoT 월드 파트너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CyberLink의 CEO, 자우 황 박사는 이 컨퍼런스 순서 중 하나인 ‘TechTalks: 엣지 컴퓨팅과 AI의 진화’에서 어드밴텍과의 성공적인 전략 파트너십 체결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본 파트너십은 Intel Movidius VPU를 기반으로 하는 어드밴텍의 AIR 추론 시스템에 FaceMe® 기술을 접목하여 그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파트너십은 양사가 AIoT 산업에서 차지하고 있는 선두적인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딥 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FaceMe®는 안정적이고 정확한 실시간 얼굴 인식 기술로서 스마트 매장, 보안, 공공 안전, 뱅킹 및 스마트 홈 등 다양한 AIoT 응용 분야의 핵심 기술이다. 심층 신경망을 기반으로 10-4 FAR에서 99.5%(TAR, True Acceptance Rate)에 달하는 정확도를 자랑하며 NIST의 FVRT(얼굴 인식 기술 테스트)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얼굴 인식 엔진 중 하나로 평가되기도 했다. 또한, Windows, Linux, Android 및 iOS 등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개발 솔루션이다.

어드밴텍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Intel Movidius VPU 기반의 AIR 추론 시스템을 사용하면 FaceMe®의 성능이 높은 얼굴 인식 정확도를 유지하면서도 일반 CPU 환경 대비 20배 이상 향상될 수 있음을 밝혔다. 이는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AI 솔루션의 대역폭 및 컴퓨팅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어드밴텍 시스템을 사용할 때 엣지 기반의 FaceMe®가 가진 뛰어난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CyberLink의 CEO 자우 황 박사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하드웨어 개발업체와 시스템 통합업체가 앞다투어 새로운 AI 솔루션 개발에 뛰어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협력을 통해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성능까지 뛰어난 FaceMe® AI 얼굴 인식 기술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CyberLink와 어드밴텍의 파트너십은 양사의 글로벌 AIoT 선두업체 자리를 보다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어드밴텍은 IoT 인텔리전트 시스템과 임베디드 플랫폼 분야의 글로벌 선두업체이다. CyberLink는 세계에서 가장 정교하고 빠르며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할 수 있는 FaceMe® AI 얼굴 인식 기술을 하드웨어 개발업체 및 시스템 통합업체에 제공함으로써 빠르게 성장하는 AIoT 애플리케이션 시장 및 시나리오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