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원, 소진공, 한신협 힘 모았다… QR리더기 보급 활성화
한결원, 소진공, 한신협 힘 모았다… QR리더기 보급 활성화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12.1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리더기 보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신협 소속 매장의 매출 걱정 덜어

3사 모두 상생하는 길 찾아… 제로페이 가맹점 확보도 기대
한결원, 소진공, 한신협의 업무협약으로 QR리더기 보급 활성화가 기대(이미지:한결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 한국신용카드조회기협회(회장 권종택, 이하 한신협)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로페이 가맹모집 및 QR리더기 보급사업 활성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한신협은 최근 카드 수수료 인하로 VAN 대리점 경영의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한신협은 새로운 결제 인프라 사업에 VAN 대리점 역할을 강화하고, 신규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3사는 한신협 소속 VAN대리점이 관리·등록하는 신용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로페이 가입 가맹을 실시하고, QR결제가 가능한 QR리더기를 보급할 예정이다.

한신협은 제로페이 가맹점의 POS업데이트와 QR리더기 보급을 담당한다. 또한 가맹점 확보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한결원과 소진공은 제로페이 결제서비스 관련 기술을 지원하고, QR리더기 보급과 관련해 유관 기관과 협업할 예정이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제로페이는 결제수수료 0%의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결제 인프라”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신협 소속 대리점들의 매출 상승은 물론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