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PAC, 통합된 시선 추적 데이터로 인사이트 제공하는 신제품 출시
BIOPAC, 통합된 시선 추적 데이터로 인사이트 제공하는 신제품 출시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12.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IOPAC, 혁신적인 시선 추적 및 인체 데이터 통합 제품 출시
스크린 기반 원격 Eye Tracking Ba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사진:BIOPAC)

BIOPAC Systems, Inc.가 실물 데이터와 시선 추적 데이터를 통합한 자극 제시 형태의 새로운 시선 추적 솔루션을 출시했다.

스크린 기반 원격 Eye Tracking Ba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연구자들이 단일화된 인터페이스 상에서 자극을 제시하고 신체 데이터와 결합된 시선 추적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게 한다.

연구자들은 이제 눈 위치, 시선 유지 시간, 깜박임 횟수, 동공 크기 등 시선 추적 표준 측정 항목들과 심박수, EMG, EDA/GSR, SCR/SCL 등 신체 데이터 사이의 연관성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즉,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 데이터를 파악하고 각종 과학 실험에서 보다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는 비접촉 Eye Tracking Bar는 40 Hz, 60 Hz, 120 Hz, 200 Hz 등 다양한 주파수 옵션을 가지고 있다. ‘검은색 동공’ 기술을 통해 컴퓨터 스크린 종류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시선 추적이 가능하다. 플렉서블한 본 제품 시스템은 적외선 카메라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광원을 제공함으로써 햇빛이 있는 외부, 차량 내부, 암실 안이나 완전한 어둠 등 다양한 조명 조건 속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 또한 대형 헤드 모션 박스를 통해 측정 대상이 기기를 부착하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머리를 움직일 수 있다.

시선 추적 측정 항목에는 Gaze Path, Gaze Plot, Heat Map, Attention Map, User-defined Areas of Interest (AOI), Scarf Plot, String Plot, Pie Chart, 그리고 핵심성과지표(KPI) 측정 항목들이 포함된다. 생리학적 데이터는 MP160 Data Acquisition Unit마다 최대 16개의 입력 채널을 통해 ECG, EDA, EMG, SCR, SCL, BP, PULSE, RESP 등 BIOPAC의 AcqKnowledge 소프트웨어로 측정되는 모든 신호가 포함된다.

프레이저 핀들리(Frazer Findlay) BIOPAC CEO는 “시선 추적은 정신 생리학, 인체 공학, 사용자 경험, 설계, 제품 개발, 시장 연구 등 다양한 형태의 연구에 중요하게 활용되는 측정 기법”이라면서 “본 제품은 시선 추적과 인체 데이터를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볼 수 있어 연구 효율성이 증가하고 연구자들이 연구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