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VIN으로 동작하는 고도로 통합적인 DC/DC 벅 레귤레이터로서, 산업용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으로 배터리 시간 연장

TI코리아(대표 박중서)는 13일 전체적인 전원 솔루션 비용을 낮추는 동기 DC/DC 벅 컨버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넓은 입력 전압(VIN)으로 동작, 경부하 효율이 우수, 설계를 간소화한다.
TI의 LM5164 100V 1A 스텝다운 전압 컨버터를 사용함으로써 배터리로 작동되는 산업용 및 자동차 전원장치로 보드 공간을 축소할 수 있으며, TI의 WEBENCH 파워 디자이너 툴을 사용해서 전원 변환 디자인을 보다 쉽고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TI의 LM5164와 LM5180는 사용하기 쉽고 대기 전류(IQ)가 극히 낮은 동기 스텝다운 벅 레귤레이터로서, COT(constant on-time) 제어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상측 및 하측 전력 MOSFET을 포함한다. 고도로 효율적인 벅 컨버터로서 6V~100V의 넓은 입력 전압으로 동작하고 최대 1A의 DC 부하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COT 아키텍처이므로 외부 부품을 필요로 하지 않고, 내부 VCC 바이어스 전원과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포함하므로 추가적인 커패시터가 필요 없다.
LM5164와 LM5164-Q1은 TI의 고도로 통합적인 DC/DC 컨버터 제품군으로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들로서, 이들 컨버터 제품을 사용해서 되도록 크기는 소형화하면서 전원 공급을 극대화할 수 있다.
- 보드 공간 절약: 이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은 5mm x 6mm 크기의 열 효율 SOIC PowerPAD™ 패키지를 채택함으로써, 경쟁 제품에 비해서 크기가 약 30퍼센트가량 더 작다. LM5164를 사용함으로써 105mm2의 솔루션 크기로 전체적인 전원장치를 설계할 수 있는데, 이는 경쟁 제품 사용 시보다 10퍼센트 이상 크기가 더 작은 것이다.
- 우수한 경부하 효율: LM5164는 정격 대기 전류가 10mA로 매우 낮다. 그러므로 1mA 부하로 24V 대 5V 변환이라고 했을 때 경쟁 솔루션과 비교해서 경부하 효율이 10퍼센트 가량 더 우수하며 배터리 시간 연장의 이점도 있다.
- 간소한 설계와 비용 절감: 표준적 8핀 SOIC 패키지이고, 필요한 외부 부품 수를 줄이고, WEBENCH 파워 디자이너 툴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설계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낮춘다.
저작권자 © 세미나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