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미래부,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5.11.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부(장관 최문기) 국내 중소기업 선정하여 15년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미래부(장관 최문기, 이하 미래부)가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을 선정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및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15년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을 다음달 12월 3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스마트콘텐츠 제작, 서비스, 마케팅 등 관련분야의 국내 중소기업이며, 지원기간은 기본 2년에서 최장 4년이다. 선정 기준은 입주지원 기업의 보유콘텐츠·사업모델의 우수성, 성장성 가능성, 사업 수행역량 등이다.

정부가 스마트콘텐츠 관련 산업 및 기업육성을 위해 인프라 구축 및 사업을 지원하는 이유는, 스마트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산업이 새로운 시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국가 핵심 동력산업으로 국내외 시장성장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국내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중소기업의 영세성으로 인해 성장 한계를 극복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미래부는 국내 스마트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작 인프라를 구축하고, 컨설팅 등 기업역량강화 프로그램(컨설팅, 네트워킹, 제작지원 등) 을 지원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타테스트, 해외 홍보·마케팅 등 원스톱 지원 시스템 구축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입주기업들에게는 입주 공간이 무료로 지원(임대료 전액 지원)되고, 관리비(전기, 통신 등 포함)는 입주사가 전액 자부담 한다. 또한 공용시설(콘텐츠 시연존, OA기기, 회의실 및 공용지원시설 등)을 지원하고, 기업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컨설팅, 교육, 마케팅 및 홍보, 네트워킹 등 사업 성장 지원)을 운영 지원한다. 기업 콘텐츠 품질 향상 지원을 위한 콘텐츠 제작 기술지원, 콘텐츠 테스트베드 기술도 지원한다.

입주 지원기업 신청방법 및 선정절차는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2월 03일(목)까지 온라인 이메일 접수(smcc@nipa.kr)로 입주지원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12월 내에 대상기업이 선정된다. 입주모집공고 및 입주신청서 양식 등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홈페이지(www.nipa.kr) 내 공지사항 ‘2015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선정 기준은 입주지원 기업의 보유콘텐츠·사업모델의 우수성, 성장성 가능성, 사업 수행역량 등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