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디바이스, 정밀 측정을 위한 MeasureWare 툴 슈트 발표
아날로그디바이스, 정밀 측정을 위한 MeasureWare 툴 슈트 발표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10.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 측정을 위한 MeasureWare 툴 슈트 발표 (이미지: ADI)

아날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정밀 농업, 기계 상태 모니터링, 전기화학, 그 밖에 많은 산업 분야에서 점점 더 수요가 늘고 있는 정밀 측정 작업 수행을 위해, 하드웨어 측정 키트와 소프트웨어 스튜디오 툴로 조합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MeasureWare’ 정밀 측정 통합 툴 슈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MeasureWare는 ADI의 전자공학 전문성과 실시간 데이터 통찰력을 필요로 하면서도, 관련 데이터시트를 소화하거나 복잡한 펌웨어 개발을 할 시간 또는 전문성이 부족한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ADI의 MeasureWare 솔루션은 디바이스와 그 주변 세계를 연결하도록 개발되었으며, 사용자가 자신의 개별 프로젝트에 필요한 데이터들(예컨대 온도, 무게, 습도, 산성도(pH), 압력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MeasureWare는 프로젝트의 진화와 함께 이러한 측정 파라미터들을 수정 및 변환할 수 있게 해주는 유연성도 제공한다. 현재 이들 솔루션은 꿀벌의 건강 상태 모니터링, 산업용 모니터링, 음료 제조 및 의료용 콜드체인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아날로그디바이스의 로나 킨(Lorna Keane) MeasureWare 담당 디렉터는 “부품 및 하드웨어 사양에 대한 전문가가 되지 않고도 ADI의 기술을 최고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고객들이 점점 더 많아지는 상황에서, ADI는 이러한 고객들에게 정밀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MeasureWare를 개발했다”며 “MeasureWare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ADI는 고객의 아이디어 구상 단계부터 생산 단계까지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전체 측정 과정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MeasureWare 소프트웨어 스튜디오에는 다음과 같은 툴들이 포함된다.

MeasureWare 디자이너: 고객의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추천

MeasureWare 랩: 하드웨어 추천 목록을 받으면, 고객은 측정 유닛에 모니터링 결과를 신속하게 스트리밍하고 확인

MeasureWare 디벨로퍼: 보다 고급 사용자 가능으로서, 애플리케이션 코딩을 위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통합 개발 환경(IDE) 지원. 처음에는 ARM Mbed 샘플 프로젝트와 API를 제공하지만 그 후에는 다른 IDE를 지원.

MeasureWare 웹 생태계는 고객들이 서로의 경험을 배우고 공유할 뿐 아니라, 도움도 받을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신들의 프로토타입을 생산 단계까지 발전시킬 수 있게 해주는 허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