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TI의 TPS3840 초고효율 나노파워 전압 감시 장치 공급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TI의 TPS3840 초고효율 나노파워 전압 감시 장치 공급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10.04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PS3840 (이미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TPS3840 (이미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TI(Texas Instruments)의 TPS3840 제품군에 속하는 나노파워 고입력 전압 감시 장치를 공급한다.

TPS3840 소자들은 최대 10V에서 작동하는 리셋 IC로, 모든 작동 조건에서 매우 적은 대기 전류를 소비한다. 이제품들은 최소 전력 소비량, 높은 정확도, 짧은 전파 지연 시간 같은 특징들이 결합되어 다양한 저전력, 산업용 배터리 전원식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TI의 TPS3840 전압 감시 장치는 1.5~10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므로 외부 요소가 없는 9V 레일 전압 또는 배터리 전압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외부 저항기가 있는 24V 레일 전압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350nA(일반)의 대기 전류 특성을 갖춰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며, 이러한 외부 저항기를 사용할 때 전류 소비량을 감소시킨다. 전류 소비량이 1µA 미만인 IC로, 비교기(간편한 3핀 구성) 또는 시퀀서로 작동하는 데이지 체인 범용 전원장치 감시 장치로 구성해서 사용할 수 있다.

TPS3840은 시동 지연 시간이 빨라서 시스템의 나머지 전원이 켜지기 전 전압 오류를 발견할 수 있다. 덕분에 위험한 시동 결함 조건에서 안정성이 최대한 보장된다. 또한 낮은 파워-온-리셋(VPOR) 특성 덕분에 리셋 오류, 다음 장치의 조기 활성화 또는 턴 온, 전원 켜기 및 전원 끄기 중 적절한 트랜지스터 제어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1% 모니터 역치 정확도(일반), 수동 재설정 및 VDD에 필요한 글리치 면역 보호 기능 내장, 히스테리시스 내장, 낮은 오픈 드레인 출력 누설 전류 같은 특성도 제공한다.

TPS3840 전압 감시 장치는 5핀, 산업 표준 SOT-23 패키지로 생산되며, (1) 오픈 드레인, 액티브-로우(TPS3840DL) (2) 푸시-풀, 액티브-로우(TPS3840PL) (3) 푸시-풀, 액티브-하이(TPS3840PH) 등 3가지 출력 토폴로지 옵션이 제공된다. 사용할 수 있는 전력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1) 회로 차단기 등 그리드 인프라 장비, 스마트 계량기 및 기타 모니터링 및 보호 장비 (2) 공장 및 건물 자동화 (3) 전자 POS(판매 시점 장비) (4) 휴대용 및 배터리 전원식 장치 등이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광범위한 제품군 및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함께 설계 엔지니어와 바이어들이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설계 프로젝트에 필요한 첨단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웹 사이트 Mouser.com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서 꾸준히 관리하며 상세 검색 방식을 도입해 고객들이 빠르게 재고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