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4HANA 활용 세미나 매월 개최
SAP 코리아, S/4HANA 활용 세미나 매월 개최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8.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S/4HANA 구축 및 활용 노하우 전수…성공적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 지원
22일 SAP 세미나전경(사진:SAP)
22일 SAP 세미나전경(사진:SAP)

SAP 코리아(대표 이성열)가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매월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도곡동 SAP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제1회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 핵심 임원 및 실무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SAP S/4HANA로의 성공적인 ERP 업그레이드 전략부터 각 비즈니스 사업군별 활용 노하우를전수해, 국내 기업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Intelligent Enterprise)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SAP 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SAP S/4HANA 개요 및 최신 업데이트, 재무 구매 영업 생산 등 사업군별 SAP S/4HANA 활용 전략 및 도입 효과 극대화 방안, 아키텍처, HANA 등 테크 영역 주요 변경사항, UI/UX 전략 및 피오리(Fiori) 활용 방안 등의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실제 고객사 사례를 가지고 성공적인 SAP S/4HANA 전환을 위한 팁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SAP 코리아는 앞으로 매월 SAP S/4HANA 활용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SAP S/4HANA를 활용한 기업 경쟁력 제고 전략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론적 교육보다는 실제 사례를 이용한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날 세미나에 참석한 국내 한 중견기업 임원은 “준비 중인 SAP S/4HANA로의 ERP 업그레이드가 재무, 영업, 인사 등 각 사업부서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올 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 혁신 기술을 SAP S/4HANA 접목해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SAP S/4HANA가 제공하는 압도적인 속도와 유연성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에 꼭 필요한 핵심 요소다”며, “정기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S/4HANA를최대한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핵심 플레이어로 거듭나도록 전폭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