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GCF 검증 5G NR 적합성 RF 테스트 사례 최다 지원
키사이트, GCF 검증 5G NR 적합성 RF 테스트 사례 최다 지원
  • 최광민 기자
  • 승인 2019.08.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에코시스템의 5G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스페인 말라가에서 지난 7월에 열린 CAG #59(Conformance Agreement Group) 회의 후 가장 많은 수의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 검증 5G NR(New Radio) 적합성 무선 주파수(RF) 테스트 사례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또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적합성 테스트 플랫폼(TP168)이 GCF 검증 테스트 사례를 가장 폭넓게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여기에는 주파수 범위2(FR2)에서의 5G NR 무선 적합성 테스트(RCT)를 위한 업계 최초의 GCF 검증이 포함된다. 하나의 플랫폼으로 전체 RF 테스트 사례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효율적인 비용으로 쉽게GCF 인증을 가속화해 디바이스가 3GPP 표준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또한 키사이트는 현재 FR2에서 PTCRB 검증 RF 테스트 사례를 제공하는 유일한 벤더이기도 하다. 따라서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에뮬레이션 솔루션 고객들은 5G NR mmWave 배포 고유의 3GPP 요건을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5G 기술이 상용화되면서 소비자와 수직 산업을 위한 폭넓은 사용 사례의 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따라서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시기 적절한 5G NR 디바이스 인증을 위해 최신 RF, 무선 리소스관리(RRM) 및 프로토콜 적합성 3GPP 테스트 사양에 조기에,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GCF와 같은 인증 기관이 채택한 적합성 테스트는 상용 5G 디바이스가 최신 3GPP 릴리즈 15 사양을 충족하고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예상대로 작동하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키사이트가 RCT를 위한 GCF에서 5G NR 테스트 사례에 대한 리더십을 확보한 것은 키사이트와 시장 선두업체들과의 긴밀한 협업, 표준 개발의 리더십 및 최초로 출시된 5G 테스트 솔루션의 결과이다”며, “고객들이 최신 3GPP 적합성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초기 5G 상용 배포를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한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초 키사이트는 CAG#58 미팅 후, 자사의 5G 적합성 툴세트가 비독립형(NSA) 및 독립형(SA) 모드 모두에서 5G NR에 대한 검증된 GCF 및 PTCRB 프로토콜과 RF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가장 많이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월 키사이트는 5G NR 비독립형 테스트 사례에 대한 GCF 승인을 최초로 획득해, 모바일 생태계가 프로토콜 및 RF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키사이트의 5G RF/RRM 적합성 툴세트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일부이다. 테스트 랩, 이동통신 사업자,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이 솔루션을 사용하여 sub-6GHz(FR1)와mmWave(FR2) 주파수 대역에서 초기 설계부터 수락 및 제조에 달하는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새로운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키사이트의 UXM 5G 무선 플랫폼을 활용하여 일반 플랫폼에 대한 폭넓은 테스트 사례에 조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는 하나의 솔루션 플랫폼에서 글로벌 테스트 요건을 처리해 모바일 업계가 다양한 폼 팩터에서 5G 멀티모드 디바이스 인증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