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로 데이터 레지던시 확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로 데이터 레지던시 확대
  • 정한영 기자
  • 승인 2019.08.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즈에 새롭게 가입하거나 이용하는 국내 사용자의 대화 내역이나 공유 파일, 연락처 등은 국내 데이터센터에서 저장 및 관리된다. 기존 팀즈 사용자의 경우,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아태 지역(APAC) 리전에서 국내로 이전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로고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 로고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의 국내 사용자 데이터는 이제 국내 애저(Azure) 데이터센터 리전에 보관된다. 팀즈는 팀이나 그룹의 협업을 완성시키는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새로운 통합 협업 솔루션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익스체인치(Exchange), 쉐어포인트(SharePoint), 그리고 원드라이브(OneDrive)에 이어, 데이터 레지던시(data residency)를 팀즈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팀즈에 새롭게 가입하거나 이용하는 국내 사용자의 대화 내역이나 공유 파일, 연락처 등은 국내 데이터센터에서 저장 및 관리된다. 기존 팀즈 사용자의 경우,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아태 지역(APAC) 리전에서 국내로 이전될 예정이다.

팀즈의 데이터는 콘텐츠 유형에 따라 크게 개인 및 그룹 대화 내용, 이미지 및 미디어, 음성메시지 및 연락처, 그리고 파일 등 총 4가지로 분류된다. 그동안 음성메시지 및 연락처는 익스체인지, 그리고 파일은 쉐어포인트와 원드라이브를 통해 국내 데이터센터에 저장되고 있었다. 이번 데이터 레지던시 확보로 대화 내용과 이미지 및 미디어도 모두 포함된 것이다. 팀즈 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파트너 앱과 서비스를 비롯한 서드 파티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에 따라 데이터가 저장되는 위치가 상이하므로 검토가 필요하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를 통해 각 국가별 다양한 데이터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 90개 이상의 인증을 취득하며 퍼블릭 클라우드 벤더 가운데 가장 광범위한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갖추고 있으며, 업계 내 가장 신뢰받는 수준의 클라우드 인프라를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오피스365의 경우, 고객 데이터가 저장된 위치를 공유하는 별도 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 약관을 통해 데이터 처리 조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Ta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